중앙대 ㄱㅁㅅ 학술에세이 (A+)
- 최초 등록일
- 2021.12.30
- 최종 저작일
-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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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최근 뉴스나 게임 사업에서 크게 논란이 된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조작 사건으로 인해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발표하면서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의 신뢰를 얻으려 하고 있다.1) 하지만 법으로 강제하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자율규제이기 때문에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정안은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의 반발로 인한 대처라고 생각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확률형 아이템의 실태를 잘 모르고 있다. 아래는 과거와 현재 개정된 확률형 아이템에 관한 자율규제이다.
논란이 된 지 얼마 안 된 한국과 달리 해외에서는 이미 확률형 아이템 관련 법을 논의하고 규제하려 하고 있다.
참고 자료
김상윤, [신문은 의사선생님] [김상윤 교수의 뇌 이야기] 눈앞의 마시멜로, 우리 아이는 참을 수 있을까,2015.02.03.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2/03/2015020300010.html
민단비, 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공개, 이코노믹 리뷰, 2021.05.27.,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33803
방제일,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26차 공표, 테크월드, 2021.01.19.,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4031
오시영, 韓 게임 좀먹는 확률형 아이템 ②해외서 불어오는 규제의 바람, 조선일보, 2021.03.05.,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3/05/2021030500018.html
장형태,게이머들 등골 빼먹는 ‘게임업체 뽑기 아이템’,2021.02.22.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1/02/22/6D7BCG56FRG3JFGVGZ7AMFZZFI/?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