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요약] 머신비전 기본 개념 완벽 정리
- 최초 등록일
- 2022.01.13
- 최종 저작일
- 20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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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신비전이란?
2. 표본화, 양자화
3. 컬러 영상
4. 영상 뷰어 프로그램
5. 화소단위 영상처리
6. 히스토그램 영상 처리
7. 영역 단위 영상처리
8. 모폴로지 영상 처리
9. 이진 영상 처리
10. 템플릿 매칭 영상 처리
본문내용
머신비전이란? 기계에 시각 기술을 부여하는 영상기반 기술. (컴퓨터비전 이라고도함)1964년 미국의 제트추진연구소에서 달 표면을 찍은 사진의 화질 개선을 위해 영상처리 기술이 처음 사용됨.
아날로그 신호 : 연속 시간 비양자화 신호, 자연적인 모든 신호
디지털 신호 : 양자화 이산시간 신호, 컴퓨터 등에서 처리하기 위해 변환된 신호
표본화 : 픽셀, 화소 같은 거. 양자화 : 각 픽셀의 밝기 값 (그레이 스케일 같은 것)영상은 함수 f(x,y)로 나타낼 수 있다
1. 컬러영상
1802년, Tomas Young이 제안한 3색 이론으로 탄생 C = aC1 + bC2 + cC3
삼중자극 : 눈알 내부에 색을 감지하는 추상체가 존재함. 그게 RGB 레드 그린 블루
-표준 광감도 그래프: 국제조명위원회(CIE)가 1931년 표준관찰자(standard observer)는 빛의 파장대에 대해 위에 주어진 표준응답특성 을 가진다고 정한 그래프
방송국에서 YIQ신호를 보내면 흑백 티비는 Y신호만 취하고 컬러 티비는 YIQ 신호를 다 취함색상모델에는 RGB, CMY, YUV, YIQ,
2. 영상뷰어프로그램GDI : 그래픽 장치의 종류와 상관없이 그래픽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API
1) Graphics 객체 생성 Graphics g= Graphics.FromImage(newBitmap);
2) Graphics 객체가 사용할 도화지(이미지, 비트맵) 생성 Bitmap newBitmap= new Bitmap(300, 400);
3) CreateGraphics method 사용하여 생성 Graphics g; g = this.CreateGraphics();
basicClass bC = new basicClass();
이거는 베이직 클래스 불러와서 쓰려고 불러와 복사해서bC에 넣음
bC.convertToGrayscale 이거는 베이직클래스에 있는 함수
displayOutputimageStat("");
이거는 화면에 띄워주는거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