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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경영론> 시험 (인공지능, OSMU)

1j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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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2.03.25
최종 저작일
20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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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문화예술경영론> 시험 (인공지능, OSMU)"에 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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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앞으로 예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 인공지능(AI) 기술은 정말 예술가를 대체할 수 있을까?
2.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성공 사례
3.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장, 단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가 생각하기에는 인공지능 기술과 예술에서의 중요한 것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있다고 판단됩니다. 즉, 인공지능이 인공지능 같다고 생각하기 위해서는 한 사람의 신념, 믿음, 개념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론’이라는 그림을 생성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추상파 화가, 해럴드 코헨(Harold Cohen)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을 시작하면 아론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외부세계의 대상에 대한 지식과 그러한 지식 사용에 따른 그림 그리는 방법에 관한 지식을 아론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의 지식이 예술 과정에서 끊임없이 상호작용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간의 예술적 재능과 컴퓨터 기술을 결합한 최초의 걸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음악적 지능의 실험’(Experiments in Musical Intelligence)을 줄여 말해 엠미(EMI). 미국의 작곡가이자 음악교수가 자신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논단] 새로운 문법의 원소스멀티유즈(OSMU)”, 〈더게임스데일리〉, 2019. 06. 12.,
1j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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