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최초 등록일
- 2016.09.26
- 최종 저작일
- 20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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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본론
1.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됨에 따라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운동장에서 뛰어놀기보다는 PC방에서, 집에서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게임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어른들도 똑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모습을 보고 아이들도 배웠던 거겠죠. 어느 책에서는 ‘일부 게임사들과 이에 은밀히 결탁한 정부나 학자들에 의해 우리 아이들이 유괴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는 문구까지 내걸 정도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임에 빠져있는 아이들을 혼내고 탓하기만 하지 말고 보건교육을 통해 스스로 제어하고 올바른 생각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Ⅱ. 본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대상 : 초등학교 여학생 3학년
아버지는 아침 8시 출근, 밤 8시에 퇴근을 합니다.
퇴근 후 집에 온 아버지는 TV를 보며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것이 생활패턴으로 보입니다. 이에
딸도 함께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 있는
참고 자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 146-180
김현수, 아이들이 인터넷게임 때문에 너무 아파요, 국민출판사, 2005, 14-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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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중독 대응센터 (http://www.iapc.or.kr/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