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미와예술A형]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9.23
최종 저작일
2019.09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39건
A형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를 각각 찾아보고,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해 보시오.(30점)

소개글

2019년 2학기 취미와예술A형 중간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한 부분은 꼼꼼하게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
1) 1인 미디어 성공 사례 (유뷰트 뷰티 채널 씬님)
2) 문학을 좋아하던 청년의 M전자책 출판사 창업
3) 풍란 키우는 취미에서 풍란전문점 창업
4) 앱 개발을 취미로 시작해서 모바일 게임회사 이사가 된 사례

2.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
1) 공무원시험 정보방 사례
2) 패션이 취미인 A씨 패션숍 창업 사례

3.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
1)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가 된 배경 분석
(1) 1인 미디어 유뷰브 뷰티 채널 씬님 성공배경 분석
(2) 문학을 좋아하던 청년의 M전자책 출판사 창업 성공배경 분석
(3) 풍란 키우는 취미에서 풍란전문점 창업 성공배경 분석
(4) 모바일 게임회사 Balloon Island사 Woo이사의 성공배경 분석
2)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부정적인 결과가 된 배경 분석
(1) 공무원시험 정보방 창업 실패 배경 분석
(2) 패션이 취미인 A씨 패션숍 창업 실패 배경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여가활동은 ‘취미오락활동’으로 나타났다. 취미오락활동이란 전문성보다는 자신의 흥미에 중점을 두고 자유 시간에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취미오락 활동의 유형에는 수집활동, 생활공예, 요리하기/다도, 애완동물 돌보기, 노래방 가기, 인테리어, 등산, 낚시, 미니홈피/블로그 관리, 인터넷 검색/채팅/UCC 제작/SNS, 게임, 보드게임/퍼즐맞추기, 바둑/장기/체스, 겜블/복권구입, 쇼핑/외식, 음주, 독서/만화책 보기, 미용, 어학·기술·자격증 취득 공부·학원 등 이용 등이 있다.
취미와 여가를 이야기할 때 독서, 영화감상을 이야기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스마트폰과 SNS는 취미생활에도 혁신을 가져왔다. 동호인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모일 수 있게 되었고 정보의 공유도 용이해졌다. 인터넷의 발달과 1인 미디어의 등장으로 일반인들도 취미로 책을 출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교회, 동아리 등에 소속되어 합창,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공연을 한다. 이처럼 다양한 여가활동이 등장했고, 이러한 취미는 일회성으로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여가시간은 더 이상 놀기만 하는 비생산적인 시간이 아니라 이 시간에 무엇을 하며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는지가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취미를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수요도 커지고 있다. BC카드 데이터 분석 결과,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백화점 문화센터, 제과·제빵 학원 등 성인 대상 교육기관 가맹점 수가 44% 증가했고, 이들 가맹점의 결제 건수도 18% 증가했다. 취미를 즐기는 소비자인 동시에 정보 생산자로 활동하는 ‘하비 프로슈머(Hobby Pro-sumer)’가 등장했다. 수준급 전문가인 이들은 취미를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SNS나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참고 자료

강은영(2015)「전자책 창업 동기와 지속과정에 대한 사례연구」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종관(2010)「軍轉役者創業의 成功과 失敗要因에 관한 硏究」진주산업대학교 벤처창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치호(2016)「MCN 사업의 현황과 과제」인문콘텐츠, 40호
노경훈(2007)「소자본 창업 및 소상공인의 실패요인에 대한 연구」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AdMob by Google(2016)「취미로 시작해서 수익성이 좋은 앱 게임 비즈니스로 탈바꿈: Balloon Island가 AdMob과 함께 성장한 방법」
DMC REPORT(2016)「1인 미디어 산업의 현황 및 전망」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동*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취미와예술A형]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48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