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학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과제물(방통대)
- 최초 등록일
- 2020.06.02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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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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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2.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80년대에는 새로운 기법들이 도입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회사가 등장하면서 컴퓨터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의 발전이 두드러지는데 이에 해단되는 8가지 요소들을 예를 들자면, 1) 레이트레이싱(Ray Tracing)기법은 물체에 반사된 빛을 계속 추적시켜서 물체의 표면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수치 계산 자체는 매우 복잡하지만 사실적으로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이는 1980년 논문에서 발표되었다. 2) 디즈니(Disney)의 트론(Tron)기법은 1982년 발표한 공상영화지만, 이 공상영화로 인하여 컴퓨터 그래픽만의 장점들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15분 분량의 235컷이 그래픽으로 처리됨으로서 복잡한 처리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었다. 그리고 이 영화로 인하여 다양한 SF영화와 만화영화의 발전을 가속화시키는 요인이다. 3) IBM과 매킨토시(Macintosh)PC의 등장은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을 가속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중 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