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가상학습 모델로서 실습기업(Practice Firm)의 적용가능성 탐색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5
최종 저작일
2007.01
3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성인교육학회 수록지정보 : Andragogy Today / 10권 / 1호
저자명 : 이현정, 전종호, 김주영

목차

체험 학습
가상체험
가상체험 훈련으로서 Practice Firm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연구는 실습기업(practice firm)에 대한 현장 사례 연구로서, 국내 청년실업의 장기화
문제와 기업의 경력직 선호, 취업 전 실제 직무 훈련을 경험하고자 하는 훈련 수요 등을
해결하는 한 가지 대안으로서 그 개념과 가능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첫째, 체
험 학습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이론적 논의를 검토하였다. 둘째, 체험학습 중에서 특별히
가상체험 학습의 특징을 살펴보고, 가상체험 학습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대한 문헌고찰을
통해 가상체험 방식이 가지는 학습 효과를 검토하였다. 셋째, 직업훈련 분야에서 가상체험
의 활용 사례를 분석하고, 특별히 입직훈련의 새로운 제안으로서 실습기업을 제안하였다.
실습기업은 직업 훈련의 한 형태로서 2005년 현재 전 세계 31개국에서 신규 입직자, 직업
전환자, 고령자의 취업 전 실무 경험 훈련의 방법으로서 2,800개 이상 운영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가상체험 방식으로서 실습기업의 개념을 정의하고, 구성 및 활동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국내 실습기업 도입을 위한 제안을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방법으로는 문헌연
구와 사례조사 등의 방법이 사용되었다.

영어 초록

Corporations prefer job-experienced people for their employment,
therefore people who have just started doing a job and do not have much
experience have difficulties to seek their jobs.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possibility of practice firm as a way to satisfy training needs of both
corporations and rookies. Practice firm starts from Germany to provide the
chance of work experience to people who do not have experience and seek
jobs. For the purpose of this study, we employed literature review and case
study as the research methodology. In this study, the definition and benefits
of experience learning was examined. Then, the effects of virtual experience
were studied through literature review. And, we analysed the definition,
historical background, operations, and diverse cases of practice firm and,
finally, proposed the implication of practice firm to Korean training system.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가상학습 모델로서 실습기업(Practice Firm)의 적용가능성 탐색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0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