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bar: An Interaction Tool for Large Display Games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5권
ㆍ저자명 : 박준석, 박준
ㆍ저자명 : 박준석, 박준
목차
ABSTRACT 요 약 Ⅰ. Introduction Ⅱ. LED-bar System Ⅲ. Camera Calibration Ⅳ. LED-bar tracking 1. Dynamic Threshold 2. Optimization 3. Pointing Calculation Ⅴ. Experiments and Results Ⅵ. Conclusions Reference한국어 초록
이 연구에서 우리는 대형 디스플레이용 게임을 위한 인터랙션 시스템인 LED-bar를 제안한다. LED-bar는 LED 막대를 이용한 포인팅 시스템으로 게임 상에서 기본이 되는 포인팅, 선택, 이동 등의 인터랙션을 제공한다. 기존의 포인팅 장치들과는 달리 LED-bar는 대형화면에서 절대적인 포인팅 위치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느끼는 포인팅 위치와 실제 포인팅 위치를 일치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원격 협업 환경에서 원격지의 사용자나 현장의 사용자가 동일한 포인팅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제안하는 LED-bar 시스템은 적외선 필터를 씌운 두 대 이상의 카메라와 적외선 LED가 내장된 반투명 파이프를 이용하여 조명 환경의 변화에 덜 민감하도록 구성되었다. LED-bar는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게임할 때, 사용자가 포인팅하는 절대 위치를 계산하여 알려주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포인팅하거나 슈팅할 수 있게 해 준다. 뿐 아니라 사용자의 위치도 계산하여 다중사용자 게임에서 서로 타 사용자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다.영어 초록
This paper presents an LED-bar based pointing and interaction tool which may be used for large display games to point at a specific location on the display screen and pick items. Different from previous pointing tools, LED-bar provides absolute pointing location on a large display screen. Proposed LED-bar is based on infrared LEDs that are placed in a translucent bar shape pipe. For robust detection under illumination changes, cameras with IR filters were used for infrared LED-bar detection. For computing pointing locations on the screen, pointing devices’ orientation as well as location was estimated using two or more calibrated cameras. LED-bar is an inexpensive, eye-safe, and intuitive interaction tool that may be used for most non-desktop games. Using LED-bar, user's location as well as the pointing direction is computed. Computed user's location may be used for collaboration in multi-user games.참고 자료
없음"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 일인칭 슈팅게임에서 저속 발사체의 네트워크 지연 보정방법10페이지
- 몰입형 게임 제작을 위한 적응적인 배경 영상 보정을 이용한 비디오 모션 추출9페이지
- 리눅스 서버 기반 게임 설계 소프트웨어 구현에 관한 연구8페이지
- 게임 플레이어 인터페이스 선호도 학습 이론6페이지
- 한국 3D산업 발전배경에 관한 연구7페이지
- 캐릭터 시뮬레이션에 근거한 가상 물고기 떼의 집단행동심리5페이지
- 게임 AI 객체의 감성적 행동 모델링7페이지
- 게임 캐릭터의 성격 부여를 통한 네러티브 확장 방안-애착 이론(Attachment)과 자기 애성(N..7페이지
- 효과적인 3D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동영상 코덱 연구9페이지
- 피지컬 로봇을 이용한 예술 작품 구현 환경 연구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