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프로그램] 아바타 프로그램 만들기
- 최초 등록일
- 2001.12.04
- 최종 저작일
- 20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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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프로그램명
2. Avatar Enjoy the pictures의 선정동기
3. Avatar Enjoy the pictures의 기능 설명
4. Avatar Enjoy the pictures 작업 역할 분담표
Ⅱ. 본론
1. Avatar Enjoy the pictures 프로그램 만들어진 순서
2. Avatar Enjoy the pictures에 코딩된 내용
본문내용
아바타란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말한다. 2∼3년 전에 비해 현재 인터넷 사용방식은 간편해졌을 뿐 아니라 부가 서비스도 늘어나면서 네티즌의 일상생활을 파고들고 있다. 이렇게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 현실 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서 게임이나 채팅 만의 목적이 아니라 현재의 아바타는 그래픽 위주의 가상 사회에서 자신을 대표하는 가상 육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아바타가 이용되는 분야는 채팅이나 온라인게임 외에도 사이버 쇼핑몰·가상교육·가상오피스 등으로 확대되었다. 최근 가장 각광받는 분야는 온라인 채팅서비스로 아이콘 채팅, 3차원 그래픽 채팅 등의 아바타를 이용한 채팅서비스가 도입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