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컴퓨터] 분산처리(Network Computing)

*종*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2.05.08
최종 저작일
2002.05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개요
(1) 분산처리 시스템 (Distributed Systems)
(2) 서버 (server) 와 클라이언트 (client) 모델

2)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법
(1) Socket
(2) IPC (InterProcess Communication)
(3) RPC(Remote Procedure Call)
(4) 기타

3) 네트워크 시스템 관리
(1) NFS (Network File System)
(2) NIS (Network Information Service)

3) NC(Network Computer)

4) Web Computing

본문내용

(2) 서버 (server) 와 클라이언트 (client) 모델
▶ 컴퓨터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프로그램의 패러다임 (paradigm)도 변하였다. 종래의 메인 프레임(Main Frame)을 사용하던 중앙 집중식 구조에서는 모든 프로그램은 하나의 프로세스 (process)가 수행하였다. 그러나 메인 프레임 시스템은 그 자체적 구조로 인한 확장성 부족과 큰 덩치로 인한 관리의 어려움, 빠른 상황변화에 대한 적응성부족 등의 문제점을 갖고 있었다.
▶ 그러나, 네트워크가 빠른속도로 보편화되고, PC의 성능향상과 가격다운이 지속됨에 따라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로운 컴퓨팅 기술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이다.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 운용할수 있으며, 네트워크화된 PC기능을 통해 시스템 자원과 응용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이들 두 시스템의 주요 차이점은 메인프레임과 통신을 하는 더미(dummy) 터미널의 경우 단순히 메인프레임에서 처리된 결과를 디스플레이해주는 기능밖에 없는 반면,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에서의 클라이언트는 자체적인 프로세스 (processor)와 메모리, 보조기억장치등을 갖고 서버와 분담하여 작업을 수행할수 있다는 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종*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컴퓨터] 분산처리(Network Computing)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46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