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래 여가에 대한 사례

*은*
최초 등록일
2010.05.10
최종 저작일
2006.11
1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미래 여가에 대한 사례입니다.
교수님께 칭찬받은 자료고요
A+ 받았습니다.

목차

1. 미래의 여가사회
1.1 미래 여가의 전망
1.2 미래 여가의 동향
1.3 미래사회에서 직면할 여가문제
2. 전망 있는 여가산업 사례조사
2.1 실버여행 산업
1.1 실버여행 산업의 개요
1.2 실버여행 산업의 목적과 기본 구성
1.3 실버여행 산업의 예상되는 문제와 해결방안
2.2 호텔 산업
2.1 호텔의 개념
2.2 호텔 산업의 특성
2.3 호텔 산업의 전망
2.3 골프 산업
3.1 골프 산업의 현대적 의의와 실상
3.2 골프 산업 각 종 통계치
2.4 게임문화 산업
4.1 국내 게임 산업 분석과 전망
4.2 게임 산업의 세계화
4.3 게임 산업의 전망
2.5 카지노 산업
5.1 카지노의 개념
5.2 카지노 산업의 특성
5.3 카지노 산업의 경제적 효과
2.6 크루즈 산업
6.1 크루즈 산업이란
6.2 크루즈 산업의 현황과 전망
6.3 크루즈 산업 신문기사
2.7 생태관광 산업
7.1 생태관광의 이해
7.2 생태관광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제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미래의 여가사회

1.1 미래 여가의 전망
과거 수세기 동안 변화의 물결은 실로 엄청나게 거세었다. 예컨대 인구증가, 의학적 치료의 발달, 수명연장, 기술의 발전 그리고 도시의 성장 등이 바로 그것이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언제나 불확실하지만, 현재의 인구이동 추이와 경제 및 기술적 발전들의 과학적 근거와 확신을 토대로 앞으로 변화될 수많은 양상들을 예측하는 것은 가능한 것이다.
분명한 것은 이러한 예견들이 모두 미래 사회에 적용되지는 않을 것이지만, 사회과학자들과 국민의 대다수는 대규모의 변화가 사회, 개인 그리고 경제적 생활의 전반에 걸쳐 일어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믿음은 1992년 10월에 발간된 타임지에서 입증이 되었다.
결국, 한국 사회에도 미래에는 급변하게 될 것이라는 예견을 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한국인의 평균수명이 80~85세 정도가 될 것이며, 과학자들은 암의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며, 가솔린 이외의 연료가 운송수단에 활용될 것이며, 인간만큼 똑똑한 컴퓨터 및 로봇이 개발될 것이다. 그리고 복제인간이 출현할 것이며, 다른 행성으로 여행을 자유롭게 하게 될 것이다.

1) 인구의 변화
미국 상무부 소속 통계관련 자료에 의하면, “세계인구가 1999년 7월 19일경에 60억명을 돌파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세계인구가 1960년에 30억명 이었던 것에 비하면 2배가 증가하는데 약 39년이 걸린 셈이다. 세계인구는 앞으로 2015년까지 매년 1%이상 증가해 2013년에는 70억명, 2027년에는 80억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UN도 1999년 7월초에 개최된 “인구억제 특별총회”에서 1999년 10월 12일 세계인구가 60억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동아일보,1999)
한국 사회도 2020년도에는 보다 질 높은 교육을 받게 되겠지만, 정치적 문제로 떠오를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게 되어 실버산업 및 노인정책이 중요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노인들은 지역사회에서 그들 계층에 맞는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희망할 것이다. 그리고 남녀 성비율의 부조화로 인한 사회문제도 전망된다. 또한, 요양시설에 입소하는 노인병환자들의 인구가 급증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시설들은 지방자치정부의 법적 원조를 제공받아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게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여가론』 조현호. 2001
『자연보호 2002 가을호』자연보호중앙협의회
『최신 여가와 레저문화』 권태영, 오수록, 최우규. 2005
『여가선용의 이론과 실제(Leisure & Receation)』 이봉석. 2001

[참고 사이트]

http://cruise.or.kr
www.ezgolf.co.kr
www.sm21c.co.kr
www.kin.naver.com
www.niceshot.co.kr
www.combi337.co.kr
http://www.game.or.kr/
http://channel.zubu.com
http://www.jubuweb.com
http://www.member.hitel.net/~callME/old.htm
http://user.chollian.net/~kangdama/eco/ecotourism/presentation.htm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래 여가에 대한 사례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26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