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건축)그렉린(greg lynn)-형태 생성 기법에 의한 분류
- 최초 등록일
- 2010.05.24
- 최종 저작일
- 20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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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지털 건축가. 그렉린의 형태 생성 기법에 의한 분류
디지털 건축 과목 시간에 극찬을 받았던 자료입니다.
목차
ⅠGreg Lynn
1. design 사고
2. design 개념
3. 형태화, 물상화 과정
4. 형태 생성 언어
5. 형태 생성 기법
6. 형태 변형 기법
7. design 표현방법
ⅡBlob
1. Sweep - Presbyterina
2. Church, Newyork - Yokohama
3. International Port
4. Terminal
ⅢParticle
1. Port Authority Gateway
ⅣFractical
1. Cardiff Bay Opera House
Ⅴ Concluse
* 그렉린의 형태 생성 기법의 정의를 간단히 말하고 각 분야별로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위상기하학의 기반인 fold 건축을 지향하고, 컴퓨터를 창조적인 보조시스템으로 활용하여 생성력 있고 역동적인 다이어그램 테크닉을 시도한다.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형식적 기하학과 구조를 발전시켰으며, 이에 따른 작품의 특징은 디지털 기술에 시간성을 유전 알고리즘의 전개에 필수적인 요소로 도입한다. 공간디자인으로 건축에 미치는 복잡한 힘들의 영향관계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 애니메이션 기술과 컴퓨터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다.
Animate Form
그렉 린은 자연의 사실적이고 표현적인 현상에 힘과 파동이 가해지는 새로운 생명력을 의미하는 작업을 Animate Form이라고 보았다. 이 새로운 형태는 성장하고 발달하며 변형되는 특성을 지니며, 생명체와 인공물의 구별에 의하는 것이 아닌 또 다른 생명력을 의미한다. 또한 이것은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좀더 큰 주변 환경 영역과 끊임없는 상호작용을한다. 시간의 움직임은 거미줄처럼 서로 얽혀있어, 어떤 한 요소의 변화가 전체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정적 공간의 평형 상태에 기반을 둔 건축에서 역동적인 변화 장소 내에서 디자인된 건축으로 이동하고 있다. 건축이 말 그대로 움직이지는 않을 것이지만, 단순히 역동적이고 형태보다는 힘에 의해 특정 지워지는 도시 지역 내에서 개념화되고 모델화되어야 한다고 보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