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워치 마케팅
- 최초 등록일
- 2010.06.05
- 최종 저작일
- 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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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톱워치 마케팅 책을 읽고 피피티로
만든 것입니다...
목차
서론
- 쇼핑 스톱워치란?
본론
-고객의 4가지 쇼핑모형
� 성급한 쇼핑
� 기분 전환 쇼핑
� 마지못해 하는 쇼핑
� 공들이는 쇼핑
-와인의 발견
결론
-Idea - 여행카페
본문내용
서론
쇼핑 스톱워치란?
스톱워치 하나를 떠올려보라. 아니 수백 개, 수천 개의 스톱워치를 떠올려보라. 그 스톱워치 하나하나가 잠재 고격 한 명이라고 생각하라. 어떤 것은 매우 빨리 움직이고, 어떤 것은 매 우 더디게 움직인다. 그중에는 아예 멈춰버린 스톱워치도 있다.
모든 스톱워치가 시간을 나타내지만 쇼핑 스톱워치만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모든 것은 시간과 관련 되어있다.
고객에게 제품이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투자한 몇 년 혹은 몇 십년이라는 시간, 그리고 이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전념해온 몇 개월이라는 시간입니다.
쇼핑 스톱워치가 천천히 움직인다는 것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 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1. 쇼핑 사분면의 두 가지 축(소비를 측정하는 모형)
1)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들이는 시간:
소비자가 특정 제품(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으는 과정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자세, 즉 쇼핑 형태를 나타낸다.
2) 제품이나 서비스의 총 수입(제품의 마진/터치 포인트):
제품(서비스)을 구경하던 소비자가 구매하게끔 만드는 수단, 즉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소비자와 의사소통하는 방법인 터치 포인트와 그에 따른 마진을 나타낸다.
본론- 고객의 4가지 쇼핑모형
2. 쇼핑 사분면의 유형
1) 적은 터치 포인트 + 낮은 마진/빠른 스톱워치 = 마지못해 하는 쇼핑
2) 많은 터치 포인트 + 높은 마진/빠른 스톱워치 = 성급한 쇼핑
3) 적은 터치 포인트 + 낮은 마진/느린 스톱워치 = 기분 전환 쇼핑
4) 많은 터치 포인트 + 높은 마진/느린 스톱워치 = 공들이는 쇼핑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