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프로그래밍
- 최초 등록일
- 2002.06.06
- 최종 저작일
- 2002.06
- 1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등장배경
2. OOP (Object Orient Programming)
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개념
4. 윈도우 프로그래밍과 OOP
5.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의 특징
6. 맺는 말
본문내용
컴퓨터가 발달하고 컴퓨터가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날로 소프트웨어의 수요는 늘어가게 되었다. 그러나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많고 만들어 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수에는 제한이 있는 이른바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가 처리하는 일들도 점차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부피는 예전에 비해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커지게 되었으며 덩치가 큰 프로그램은 자연히 bug의 위험도 많아 신뢰성이 떨어지게 되었다.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을 소프트웨어 위기(softwarecrisis)라고 한다. 소프트웨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효율을 조금 희생하더라도 좀 더 빠르고 정확한 개발방법이 필요해지게 되었으며 이러한 필요에 의해 구조적 프로그래밍 방식이 나타나게 되었다.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의 부품을 이루는 함수를 먼저 만든 다음에 함수를 조립하여 전체적인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방법이며 부품이 믿을만한 것이라면 조립의 결과인 프로그램도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언어인 C, PASCAL 등이 구조적 프로그래밍 방식을 따르는 언어이며 과거 근 20년간에 걸쳐 소프트웨어 공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