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유비쿼터스에 대한 설명

*제*
최초 등록일
2010.12.13
최종 저작일
2010.12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유비쿼터스에 대해서 조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많은 내용을 담는 유비쿼터스에 대해 총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유비쿼터스란?
2.생활속의 유비쿼터스
3.영화속의 유비쿼터스
4.유비쿼터스와 직업의 미래

본문내용

1. 유비쿼터스란 무엇인가?

1) 유비쿼터스의 정의

(1) 유비쿼터스 혁명
- 물리적 공간과 사이버 공간의 지능적 결합을 통한 통합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가상공간이 자연스럽게 생활공간과 결합하여 새로운 통합 공간을 창출한다.
- 농업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유비쿼터스 혁명

(2) 유비쿼터스의 어원
-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 하는 뜻의 라틴어에서 출발하였다.

(3) 유비쿼터스 컴퓨팅
-제록스 PARC의 연구원 마크와이저(Mark Weiser)
->사람을 포함한 현실 공간에 존재하는 모든 대상물들을 기능적, 공간적으로 연결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나 서비tm를 즉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기술로서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정의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컴퓨팅 장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현실 세계와 효과적으로 결합해야 한다.
-모든 시스템을 컴퓨터 제어아래 두면서도 사용자는 그것을 느끼지 목하는 가장 인간 친화적인 시스템이다.

2)유비쿼터스의 기원

(1) 유비쿼터스의 역사
1991년 - 마크와이저 “21세기를 위한 컴퓨터”논문 발표
1993년 - 마크와이저 "Some Computer Science Problems in Ubiquitous Computing" 논문 발표
1996년 - 마크와이저 "The Coming Age of Calm Technology" 논문 발표
1999년 - 일본 노무라 연구소의 무라카미 데루야스 이사장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라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재해석
2000년 - 일본 노무자 종합 연구소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연구보고서 발간

참고 자료

없음
*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비쿼터스에 대한 설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6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