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 볼링의 용구및 기술테크닉
- 최초 등록일
- 2002.06.28
- 최종 저작일
- 20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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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제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여...^^*
열씨미 화이팅...!!!
목차
Ⅰ볼링장의 설비와 용구
● 레인
1.레인의 구조
2.레인 위의 표시
● 핀
1.핀의 규격
2.핀의 배열
● 볼
Ⅱ스코어 계산법
1계산방법
2 스페어 처리를 위한 세가지 원칙
1) 키 핀(key pin)을 노려라
2) 핀 액션을 계산하라
◈ 스페어 처리를 위한 3가지 앵글
1) 5번 앵글
2) 7번 앵글
3) 10번 앵글
3 스플릿의 종류와 처리법
4. 2:4:6 이론의 스페어 처리법
5. 3:6:9 이론의 스페어 처리법
본문내용
볼링장에서 사용하는 점수 기록표는 옆으로 10개의 네모칸이 있으며 네모칸 하나는 한 프레임이라 하며 한게임은 10프레임으로 되어 있읍니다. 각 프레임의 칸안에는 오른쪽 위에 작은 네모칸이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한 프레임에 두번까지 투구할수 있으며 이곳에 넘어진 핀의 수를 기록합니다. FIQ < 세계 볼링연맹 >의 일반 경기 규칙 제 1조에 보면 ' 한게임은 10개의 프레임으로 한다. 경기자가 스트라이크를 했을때를 제외하고 9프레임까지는 한 프레임당 볼을 2회 투구한다. 10프레임에서는 스트라이크를 했을때는 같은 레인에서 두번 더 굴리고 스페어를 했을 때는 한번 더 굴릴수 있다 ' 고 되어 있습니다.
기록하는 법은 스트라이크는 기본적인 점수 10점에 다음투구로 넘어진 핀과 그 다음에 넘어진 핀의 수를 더한 수가 점수가 됩니다. 스페어는 기본 점수 10점에 다음 투구로 쓰러진 핀의 수만 가산합니다 파울은 득점상 0 점이며 제2투구째라면 제 1투구의 득점만 유효합니다. 스플릿은 기호일뿐 득점관 상관 없읍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