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용어
- 최초 등록일
- 2011.04.25
- 최종 저작일
- 1997.04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페라 용어에 대한 자료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페라 용어
It:이탈리아어 Fr:프랑스어 Ger:독일어 Lat:라틴어 Sp:스페인어
Alto(알토)
1.Contralto
2.여성의 가장 낮은 음역, 또는 그러한 목소리의 가수, 또는 이러한 음역을 위한 (대체로 F~d)를 위한 합창의 성부
Ballad(발라드)
18세기에서 19세기에 걸쳐 독일에서 성행한 서사적 내용을 지닌 시 및 그 시에 의한 가곡, 성악곡을 가리키는 경우와 그 영향을 받아 발생한 표제음악적 또는 성격적인 기악곡, 특히 피아노 독주곡을 가리키는 경우가 있다. 슈베르트의 가곡 `마왕`이나 바그너의 오페라 <방황하는 화란인>에서의 `젠타의 발라드`는 좋은예가 된다.
Barcarolle(바카롤)
베니스의 곤돌라에서 부르는 뱃노래로서, 기악과 성악 모두에 적용되는 이름으로 모두 동일하게 흔들리는 리듬을 갖는다. 기악곡으로서 유명한 예는 쇼팽의 피아노를 위한 <뱃노래>가 있고, 오페라에서는 오펜바흐의 오페라 <호프만이 이야기> 중 `뱃노래`를 들을 수 있다.
Baritone(바리톤)
남성 성부의 한 종류로서, 테너(Tenor)와 베이스(Bass)의 중간에 있는 목소리를 말한다. 음역은 보통 B~e1이다. 베이스의 깊은 음색과 테너의 화려함을 겸비하고 있다. 오페라에서의 주요한 바리톤의 역할을 보면 <피가로의 결혼>에서의 백작, <마술피리>에서의 파파게노,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의 피가로, <라트라비아타>에서의 제르몽, <아이다>에서의 아모나스로, <트리스탄과 이졸데>에서의 쿠르베날, <카르멘> 에서의 에스카밀로, <라 보엠>에서의 마르첼로와 <토스카>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