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소켓 프로그래밍(TCP - Hello World 프로그램, UDP - 메시지 전달 프로그램)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6.07
최종 저작일
2011.06
14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TCP(Hello World 프로그램)

1. 서버를 구동시킨 후 서버 Listen 상태에서 클라이언트가 접속
2. 접속된 클라이언트에게 서버는 Hello World라는 메시지를 전송하게 되고
이를 전송받은 클라이언트는 메시지를 화면에 보여줌


UDP(메시지 전달 프로그램)

1. Reciver 구동 후 대기
2. Sender 구동 후 Reciver에게 연속적인 메시지 전송이 가능
- 메시지의 길이는 40으로 고정


코드에 대한 주석 잘되어 있습니다.
10점 만점에 10점 받은 과제입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C++)

본문내용

// TCP 서버 프로그램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winsock2.h>

#pragma comment(lib, "ws2_32.lib")

void ErrorHandling(char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WSADATA wsaData;
SOCKET hServSock;
SOCKET hClntSock;
SOCKADDR_IN servAddr;
SOCKADDR_IN clntAddr;

int szclntAddr;
char message[] = "Hello World!n";

if(argc != 2)
{
printf("Usage : %s <port>n", argv[0]);
exit(1);
}

// 소켓 초기화
// WSAStartup() 함수를 이용해서
// 윈도우 소켓이 정의되어 있는 WS2_32.DLL 파일 초기화
// 초기화가 성공하면 0 리턴
// WSAStartup(소켓 버전, 소켓에 관한 정보를 저장할 포인터)
if(WSAStartup(MAKEWORD(2, 2), &wsaData) != 0)
// WS2_32.DLL을 초기화하는데 실패했을 경우
// 오류메시지 출력하고 프로그램 종료
ErrorHandling("WS2_32.DLL을 초기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nn");

// 서버 소켓 생성
// socket(소켓의 주소체계 설정, 소켓 타입 설정, 소켓의 프로토콜 설정)
// 주소 체계 : TCP/UDP의 경우 AF_INET(인터넷 기반 주소)
// 소켓 타입 : SOCK_STREAM(TCP) / SOCK_DGRAM(UDP)
// 프로토콜 : 인터넷 기반 주소인 경우 0
hServSock = socket(PF_INET, SOCK_STREAM, 0);
if(hServSock == INVALID_SOCKET)
{
WSACleanup();
ErrorHandling("소켓을 생성하는데 실패했습니다.nn");
}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소켓 프로그래밍(TCP,UDP).hwp
TCP_CLIENT/TCP_CLIENT/TCP_CLIENT.cpp
TCP_CLIENT/TCP_CLIENT/TCP_CLIENT.vcproj
TCP_CLIENT/TCP_CLIENT/TCP_CLIENT.vcproj.Jun-PC.Administrator.user
TCP_CLIENT/TCP_CLIENT.ncb
TCP_CLIENT/TCP_CLIENT.sln
TCP_CLIENT/TCP_CLIENT.suo
TCP_SERVER/TCP_SERVER/TCP_SERVER.cpp
TCP_SERVER/TCP_SERVER/TCP_SERVER.vcproj
TCP_SERVER/TCP_SERVER/TCP_SERVER.vcproj.Jun-PC.Administrator.user
TCP_SERVER/TCP_SERVER.ncb
TCP_SERVER/TCP_SERVER.sln
TCP_SERVER/TCP_SERVER.suo
UDP_CLIENT/UDP_CLIENT/UDP_CLIENT.cpp
UDP_CLIENT/UDP_CLIENT/UDP_CLIENT.vcproj
UDP_CLIENT/UDP_CLIENT/UDP_CLIENT.vcproj.Jun-PC.Administrator.user
UDP_CLIENT/UDP_CLIENT.sln
UDP_CLIENT/UDP_CLIENT.suo
UDP_SERVER/UDP_SERVER/UDP_SERVER.cpp
UDP_SERVER/UDP_SERVER/UDP_SERVER.vcproj
UDP_SERVER/UDP_SERVER/UDP_SERVER.vcproj.Jun-PC.Administrator.user
UDP_SERVER/UDP_SERVER.ncb
UDP_SERVER/UDP_SERVER.sln
UDP_SERVER/UDP_SERVER.suo

참고 자료

컴퓨터 네트워킹 -하향식 접근-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소켓 프로그래밍(TCP - Hello World 프로그램, UDP - 메시지 전달 프로그램)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19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