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_과제_-__국제경영의_성공실패_사례에_대한_이론적_연결_및_평가
- 최초 등록일
- 2011.07.19
- 최종 저작일
- 2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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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관련 자료입니다. 필요하신분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네트(OnNet) 기업 소개
- 역사
- 진출분야
2. 해외시장 진출 사례 및 이론 적용
1) 온네트의 전략과 위계
2) 다각화
3) 조직구조
4) 온네트의 국제화 과정; 해외 시장 진출형태와 이유
5) 온네트의 경쟁전략
6) 온네트의 조직 내부화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성공한 기업의 성공 요인을 열거할 때 우리는 많은 요인들을 열거하며 그러한 요인들이 어떻게 성공 기업의 밑바탕이 되었는지를 설명하게 된다. 그러나 실패한 기업은 기억에서 잊혀진 채 그에 대한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한 측면에서 태생적으로 많은 위험부담을 가지고 창업하는 벤처기업의 실패가 성공보다는 더 익숙한 일이며, 벤처기업의 성공사례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것이 오히려 자연스러운 일일 것이다. 그러나, 요즘같이 대기업도 그 역할을 지속하지 못하며 휘청거리는 때에,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의 길을 걷는 벤처기업도 있다.
특히 IT분야에서 벤처기업들은 업계에서 큰 영향력을 보이고 있으며, 그에 속한 게임 분야에서 역시 벤처기업의 성공사례가 눈에 띈다. 온라인 게임업체인 온네트(OnNet)도 그 중 하나의 좋은 예이다. 부족한 내부자원과 불리한 외부환경 속에서 창업 초창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어려움들을 거듭하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본 사례를 통해서 글로벌 경쟁 시대에서 국제경영의 과정과 이론적용의 실제적 적용을 분석해보며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모습을 알아보기로 한다.
Ⅱ. 본론
1. 온네트(OnNet) 기업 소개
온네트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가상의 공간에서는 인류가 느끼는 “즐거움”의 방식도 바뀌고 있으며 온네트는 이런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 엔터테인먼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 직원의 40% 이상이 게임 개발자인 온라인벤처기업으로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출시)을 병행하고 있다.
-역사
온네트의 홍성주 대표이사는 1996년 8월 1일 온네트를 대학 후배 두 사람과 함께 창업하였다. 1996년 창업 당시는 후배 중 한 사람이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하였다. 그 당시 홍성주 대표이사는 CTO(Chief Technology Officer)의 직책을 수행하였고, 이후 국내마케팅 총괄이사, 해외마케팅 총괄이사를 역임하였고, 2002년에 공동대표로서 취임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