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TCP 기반 클라이언트의 구현
- 최초 등록일
- 2011.10.28
- 최종 저작일
- 2011.10
- 2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1,000원
소개글
TCP/IP소켓프로그래밍 이론
목차
없음
본문내용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unistd.h>
#include <arpa/inet.h>
#include <sys/types.h>
#include <sys/socket.h>
void error_handling(char *message);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sock;
struct sockaddr_in serv_addr;
char message[30];
int str_len;
if(argc!=3){
printf("Usage : %s <IP> <port>\n", argv[0]);
exit(1);
}
sock=socket(PF_INET, SOCK_STREAM, 0); /* 서버 접속을 위한 클라이언트 소켓 생성 */
if(sock == -1)
error_handling("socket() error");
memset(&serv_addr, 0, sizeof(serv_addr));
serv_addr.sin_family=AF_INET;
serv_addr.sin_addr.s_addr=inet_addr(argv[1]);
serv_addr.sin_port=htons(atoi(argv[2]));
if(connect(sock, (struct sockaddr*)&serv_addr, sizeof(serv_addr))==-1) /* 서버로 연결 요청 */
error_handling("connect() error!");
str_len=read(sock, message, sizeof(message)-1); /* 데이터 수신 */
if(str_len==-1)
error_handling("read() error!");
message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