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상상력 - 끊임없는 도전 캐주얼 게임의 선두주자 넥슨
- 최초 등록일
- 2011.11.27
- 최종 저작일
- 20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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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공한 게임의 명가 넥슨기업 분석
목차
Ⅰ. 요약
Ⅱ. 기업 개요
Ⅲ. 기업의 환경 분석 및 전략제시
Ⅳ. 전략 실행안의 제시
Ⅴ. 결론
본문내용
넥슨의 상상력 - 끊임없는 도전, 캐주얼 게임의 선두주자 넥슨
Ⅰ. 요약
넥슨은 자산 1위, 순이익 2위, 종합 규모 40위의 알찬 회사이다. 총 20개의 자회사와 계열사. 그리고 일본, 미국, 유럽 중국의 4개의 세계지사를 가지고 있다. 넥슨은 과감한 그리고 성공적인 투자로 해외 시장에 진출시키며 중국에서 온라인 게임 PC방 순위 1위를 유지, 매월 10만 명의 동시접속자가 증가해 최근에는 170만이 넘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2009년4월기준)를 기록했고, 투자 이상의 효과를 보였다. 또 제휴 마케팅 홍보효과 및 판매 효과를 가져다주었고, 자체 게임의 ‘메이플 스토리’ 코믹스 북의 출판으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근래 넥슨의 게임들은 수많은 표절의욕에 휩싸이고 있으며, ‘부분유료화’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창조해 내었으나, 부분유료화 게임들은 유료사용자와 비사용자의 갭이 심하고 결제 금액이 비상식적으로 비싼 편이기 때문에 악명을 얻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넥슨은 기업이 직면한 호재를 잘 활용하고, 악재를 줄여나가야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무리한 사업 진출 보다는 넥슨을 유명하게 만든 캐주얼 게임을 중점으로 강화시키고, 게임 외에도 성공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사업 추진과 요금제의 개편으로 유료사용자들의 부담을 줄이면서, 다양한 제휴를 통한 고객층 확보와 광고 서비스를 통한 부가 수입을 창출하고, 회사의 이익과 유저들의 즐거움, 이 두 가지 모두가 상승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을 구사하여야 한다.
Ⅱ. 기업 개요
이코노미플러스에서 조사한 ‘2008 한국 100대 벤처 기업’에서 넥슨은 자산 1위, 순이익 2위, 종합 규모 40위로 나타났는데, 규모는 동급 회사보다 작음에도 돈은 더 효율적으로 버는 알찬 회사임을 알 수 있다. 현재, 총 20개의 자회사와 계열사. 그리고 일본, 미국, 유럽 중국의 4개의 세계지사를 가지고 있다. 넥슨은 인수합병을 통한, 가능성 있는 게임 업체에 서슴없이 투자하는 면모를 보여준다. 대표적인 예로 “던전앤파이터”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