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프로젝트 - 신개념 여행 가이드 매칭 어플리케이션 제작,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12.01
- 최종 저작일
- 2011.06
- 2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전자상거래 과목의 텀프로젝트 문서로
새로운개념의 여행용 어플리케이션 기획과 제작내용을 다룬 문서입니다.
어느 관광지에 갔을때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여행객들을
서로 연결시켜 주며 단체 할인 및 현지가이드와의 연결을 도와주는 기능을
갖춘 어플리케이션 개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주제선정에 대한 목적과 설문조사, 통계청의 여행에 대한 조사등의
객관성있는 자료를 다루고 있으며 구체적인 APP의 설명과 개념, 유사 어플리케이션의
분석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한 수익성과 수익구조 분석, SWOT 분석 또한 다루고 있으며
인터페이스, 화면구동예시의 그림자료도 첨부되어 있는 자료 입니다.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초 록
2. 서 론
2.1 Application 선정 목적 및 배경
2.2 소비자 수요 분석
3. 본 론
3.1 구체적인 Application 설명
3.2 유사 Application 분석
3.3 Revenue Model
3.4 E-marketing 전략
3.5 User Sequence
3.6 화면 구동 예시
4. 결 론 및 토 의
5. 부 록
본문내용
JoinTogether
전자상거래 5조 Team Project
1. 초 록
2010년 성균관대학교 전자상거래 5조는 새로운 개념의 Mobile Application(이하 "App") 프로젝트에서 ‘JoinTogether`라는 우리만을 App을 개발하였다. 이 App은 스마트폰과 함께 여행을 간 혹은 갈 예정인 사용자에게 여행지에서 Social Network System(이하 “SNS")을 이용하여 같은 관광지를 들어가길 원하는 여행객들을 연결해서 단체할인을 제공하고, App에 등록한 현지 가이드들과 여행객들을 연결시켜주는 가이드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선정하게 된 App에 대해 소비자 수요 분석 및 유사 App분석을 실시하고 Revenue model 과 E-Marketing 전략 등을 수립하여 최종적으로 선정한 App의 화면인터페이스 제작을 수행하였다.
2. 서 론
2.1 Application 선정 목적 및 배경
삶의 질의 향상에 따라 사람들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동 수단의 발달로 현재 우리나라 사회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국내 및 해외여행은 과거와 비교해 볼 수 없을 정도로 보편화 되어있다. 거기에 덧붙여 점점 커지는 Mobile App시장은 가히 매력적이 아닐 수 없다. 현재 한국에서의 실제 App 구매량은 전체 App수의 1%를 약간 상회하는 정도이다. 이는 대부분의 App이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다운되어지는 App의 상위 3개를 적어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