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 me2day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최초 등록일
- 2012.03.29
- 최종 저작일
- 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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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미투데이 me2day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선정이유
미투데이 기업소개
<2> 외부분석
시장분석
시장현황
SNS 시장성
5FORCE 모델을 통한 SNS 산업분석
신규 진입자 위협
공급자 교섭력
수요자 교섭력
대체재 교섭력
산업 내 경쟁 강도
<3> 경쟁사분석
트위터
1. 설명
2. 사용자
3. 주요기능
4. 특징
페이스북
1. 설명
2. 사용자
3. 주요기능
4. 특징
<4> 미투데이 내부환경분석
1. SWOT분석
2. 현재 STP전략
Segment
Target
Positioning
<5>현재 미투데이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
1. 스타 마케팅
2. 스포츠 서비스 마케팅
3. 문자 서비스 마케팅
4. CJ E&M-CJ헬로비전–NHN의 업무협약 체결
5. 오프라인 유저 모임 마케팅
<6> 새로운 STP전략제안
Segment
Target
Positioning
<7>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새로운 마케팅 전략 (2C·3O전략)
Contents 전략
링크드인 전략
Communication 전략
Social 전략
Cloud
Mobile 전략
<8> 나의 의견
본문내용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급증하면서 지난 10월 2000만 명을 돌파했다. 스마트폰이 우리 사회에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2009년 아이폰이 국내 첫 출시되면서부터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는 모바일 환경의 양적 팽창과 아울러 모바일을 활용한 SNS 사용의 증가로 자연스레 이어지고 있다. 기술의 발전이 새로운 SNS를 탄생시키고 그로 인해 사람 간의 소통방식이 변화했다는 단순한 기술 결정론적 관점에서 벗어나 SNS의 진화 과정에 나타난 새로운 형태이며 변화 양상 자체만으로도 의미를 지닌다. 적어도 인간이 관계를 맺고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이상 SNS 자체가 소멸되지는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SNS 서비스와 같은 참여와 공유, 개방의 흐름이 SNS 시장 전반에 지속될 것이라 보기 때문이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 정보가 모이고, 정보가 모이는 곳에 수익이 발생한다. 삼성SDS가 발표한 ‘2011년 IT 메가트렌드’ 보고서 역시 2011년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결합한 소셜 비즈니스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릴 것이라고 전망한다. 인터넷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e커머스, 온라인게임, e러닝 시장이 생겨난 것처럼, SNS 사용자 증가에 따라 관련 시장이 새롭게 열린다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현재의 SNS 서비스는 하루가 다르게 향유자 중심의 환경으로 변화해가고 있으며, 수익모델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첫째, 게임분야로서 SNS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게임, 광고, 커머스 등의 결합 모델이 나타나고 있다. 그중 게임 분야가 두드러지는데. 페이스북에서 팜빌, 시티빌 등 소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징가는 한 달 이용자가 2억1500만 명 이상이다. 소셜 게임은 SNS로 맺어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아이템을 나누는 등의 교류를 하는 서비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