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뽀로로 제작사)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사례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05.10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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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이코닉스(뽀로로 제작사)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사례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서론
1.아니코닉스 기업소개
2.회사연혁
3.기업 VISION
4.대표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1)뽀롱뽀롱 뽀로로
(2)주요 캐릭터 소개
본론
1.아이코닉스의 성공스토리
CEO 최종일의 열정과 탁월한 리더쉽
2.아이코닉스의 성공 요인
-뽀로로를 통한 성공 요인 분석
(1)틈새시장 공략
(2)캐릭터의 높은 브랜드 가치
①뽀로로 우표
②뽀로로를 통한 관광상품 (뽀로로 테마파크)
③다양한 캐릭터 상품
(3)적극적인 해외마케팅
①해외 진출 1호점 - 중국지사
②해외 진출 성공 - 프랑스
③해외 진출 현황
(4)철저한 소비자분석
① Contents -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내용
② Edutainment - 유아용 콘텐츠의 한계 극복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뽀로로는 주 수용자 연령층인 유아들이 시청하기 좋게 만들어졌다. 기획 방향은 ‘지나치게 교훈을 내세우기 보다는 과정에 재미를 두어 웃기게 만드는 것’, 반복적인 대사와 느슨한 구성으로 여백을 많이 남겨 아이들이 빠져들어 스스로 뽀로로를 통한 상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하늘을 날고 싶어요’ 편을 보면 뽀로로는 자신이 새라는 걸 깨닫고 날기를 시도하다 실패하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바다 속에서는 그 어떤 새보다 자유롭게 날 수 있음을 깨닫는다. 이 에피소드에서 부각되는 건 뽀로로의 장난스런 시도와 실패다. 지붕에서 뛰어내리기도 하고 로켓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보기도 하지만 매번 날지 못하고 눈 속에 처박히는 뽀로로의 모습에 아이들은 웃으면서 교훈을 얻게 된다. 뽀로로는 우리나라에서 나온 대다수의 애니메이션이 아이들의 연령대에 대한 배려 없이 어른의 관점에서 이야기 기승전결 등에 지나치게 집착해 내용을 꽉 채워 만드는 경향이 강했는데 반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즐기게 내용 안에 여유를 집어넣었다고 평가받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