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투자론]Top-down 방식에 의거하여 개별적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SM,로엔,컴투스)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6.13
최종 저작일
2012.06
4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본 자료는 서울 한성대학교 경영학부 3학년 전공 과목인 투자론입니다. 과제는 Top-down 방식에 의거하여 개별적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 한 것이며 투자 성향에 따른 투자 비중을 선정하였습니다. 거시 경제 변수 분석, 산업 분석, 기업 분석 및 참고문헌 및 사이트는 모두 2012년 기준 06월 최신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거시 경제 변수 분석
1. GDP
2. 금리
3. 물가
4. 환율
5. 종합적인 국내 거시경제전망
6. 거시 경제 변수 분석 및 나의 투자 성향에 따른 산업 시장 선정

Ⅲ. 산업 분석
1. 모바일 게임 산업 분석
2.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석
3. 산업 분석에 따른 기업 선정

Ⅳ. 기업 분석
1. 컴투스
2. SM 엔터테인먼트
3. Loen 엔터테인먼트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이번 학기는 전역 후 열의를 갖고 임하자 마음먹었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여 신청한 과목이었습니다. 또한 진로를 은행 및 증권사 쪽으로 잡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다른 학생들보다는 열의를 갖고 한 학기동안 강의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먼저 이번학기까지 총 5학기 동안 들은 강의 중 주관적인 강의의 질은 경영학부에 홍용식 교수님과 함께 1,2위를 다툴 정도로 좋은 강의였습니다. 차분한 목소리와 깔끔한 설명 그리고 강의에 대한 열정은 수강하는 학생 모두가 느낄 수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열의를 갖고 임한 만큼 조금은 아쉬운 부분 또한 있었습니다. 교수님과 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이 많이 부족하여 후반 부에 많은 학생들이 강의에 임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표했던 것 같습니다. 타 학교 학생들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길 바라시는 마음에 강의를 해주셨으나, 중간고사 이후 강의를 듣는 학생들은 대부분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어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교수님께 소신껏 의사표현을 하지 못한 것은 잘못이라고 생각됩니다.

---------------------------<중략>---------------------------

2. SM엔터테인먼트
1) 기업개요
- SM Entertainment의 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로 성장하기 위해 세 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이다. S.M Entertainment는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출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S.M.이 가지고 있는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과 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인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잠재 구매력을 가진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참고 자료

Ⅱ. 거시 경제 변수 분석
▶ 한국경제연구원 : 유형별 보고서 - KERI 경제전망과 정책과제 2012년 5월호
(http://www.keri.org/)
▶ 삼성증권 블로그 : 태평로, 유쾌한 팝C 이야기 - [삼성경제연구소] 2012년 상반기 세계와 한국경제 전망
(http://samsungpopblog.co.kr/90132382105)
▶ 한국은행 : 금융시스템 - 금융경제동향
(http://www.bok.or.kr)
▶ 통계청 : 통계정보 - 국내국제통계
(http://www.kostat.go.kr)
Ⅲ. 산업 분석
▶ 경제, 산업, 기업 분석 블로그 : 투자관련 - 산업 분석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cs4268&logNo=100159089811)
▶ 글로벌 인포메이션 : 시장조사 보고서 - 아시아의 모바일 게임 시장 예측 분석
(www.giikorea.co.kr)
▶ 모바일 스탁론 공식 블로그 : 업종 분석 - 모바일게임 대세는 모바일이다
(http://blog.naver.com/s49022?Redirect=Log&logNo=30138910166)
▶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KAIST KSIM : KAIST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
(http://itmedia.kaist.ac.kr)
▶ 인터파크 : 공연
(http://www.interpark.com)
▶ 한국콘텐츠진흥원 : 해외콘텐츠 시장조사 - 음악
(http://www.kocca.kr)
▶ 삼성경제연구소 : 보고

자료후기(1)

*승*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투자론]Top-down 방식에 의거하여 개별적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SM,로엔,컴투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31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