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비히 반 베토벤
- 최초 등록일
- 2012.07.08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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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베토벤을 조사한자료구요, 제 학점을 하나올려준 고마운 레폿입니다.
목차
1. 루트비히 반 베토벤
1) 베토벤의 업적
2. 마사 그레이엄
1) 마사 그레이엄의 업적
본문내용
5피트 4인치(약163센티) 정도의 작은 키, 당치도 않게 큰머리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같은 머리카락, 그리고 기분파이면서도 변덕스럽고, 방을 악보와 먼지와 빵부스러기로 어질러 놓고도 치울 줄 모르는 무관심한 사람. 그 위대함을 아는 자에게 있어 이만큼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도 없지만, 한 마디로 말해서 베토벤이란 그러한 남자였다. 외모에서 조금 뛰어난 데가 있었다고 하면, 매섭게 사람을 쏘아보는 듯한 그 날카로운 눈초리와, 꿋꿋한 의지를 드러내는 꽉 다문 입, 그리고 정열적으로 생생하게 윤기를 띤 그 두껍고 붉은 입술이었을지도 모른다.
<중략>
〈프론티어〉(1935)에서 그녀는 처음으로 무대장식을 사용했는데, 이때부터 유명한 일본계 미국인 조각가 이사무 노구치와의 오랜 협력관계가 시작되었다 (→ 색인:무대 디자인). 그레이엄은 그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무대장치를 개발해냈다. 평면적인 벽면과 현수막 대신 조각품이나 3차원적인 소도구를 사용한 것은 그녀가 이룩한 무대혁신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점이었다. 이 장치들은 그녀의 무용관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그녀는 춤이란 한편으로 서사적인 표현수단이지만, 연극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정신과 감정의 본질을 탐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프론티어〉의 안무는 선구적인 여성이 미지의 영역을 정복하는 내용을 상징하고 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인물 이오카스테를 다룬 〈밤의 여로 Night Journey〉(1948)는 이오카스테가, 자신이 아들인 오이디푸스와 결혼하여 아들의 자식들을 낳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부터 시작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