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동향
- 최초 등록일
- 2012.07.12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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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2. 기본 인프라(모바일 인터넷 현황)
3. 모바일 콘텐츠 이용부문 및 현황
목차
1.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2. 기본 인프라(모바일 인터넷 현황)
3. 모바일 콘텐츠 이용부문 및 현황
4. 세계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및 동향
5. 한국 모바일 콘텐츠 현황 및 문제점과 동향(전망)
6. 결론
본문내용
1.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모바일 콘텐츠 (Mobile Contents)는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들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기기(휴대전화, 노트북, PDA, MP3 등)를 이용한 업체들의 서비스들을 통칭하는 말이며, 현재 여러 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게임, 음악, 정보, 영상, 캐릭터, 출판 등으로 분류되고, 서비스 종류에 따라 정보, 대화형, 엔터테이먼트, 상거래, 위치기반, 벨소리, 게임, 사진, 은행 업무, 영화 등이 있습니다. 1990년대 중반 이후 휴대전화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관련된 서비스들 또한 활발히 개발되었고 지금도 진행중이며, 앞으로 개발 가능성이 높은 분야 중 하나입니다.
2. 기본 인프라(모바일 인터넷 현황)
최근 모바일 인터넷 이용시기 (단위 %)
최근 1년 이내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이며 최근 1개월 이내(최근 1주일 이내’ 26.4%, 1주일-1개월 이내’ 13.0%)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한 경우도 39.4%로 나타났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무선 인터넷 이용률은 각각 57.3%, 55.8%로 차이가 크지 않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86.0%) 및 12-19세(80.7%)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