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게임장 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12.11.16
- 최종 저작일
- 20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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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익스트림 게임장 사업을 위한 사업 계획서 입니다. 산악 자전거, 모터 크로스, 스카이 서핑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수 있는 게임장 사업에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목차
1. 제안 배경
1) 해외 현황
2) 시장 요약
2. 세부 계획
1) 사업 개요
2) 사업 목적
3) 장단기 비젼 제시
4) 트랜드의 변화
5) 사업 타당성 분석
6) 왜 실내 경기장이어야 하나?
7) 사업개념
8) 사업 구성도
9) 국제대회 유치
10) SWOT 분석
3. 사업성
1) 수익 모델
2) 마케팅 전략
3) 사업 추진 일정
4) 자금 계획
5) 수지 분석
6) 사업수지표
7) 결론
*첨부자료
본문내용
2) 시장 요약
*주 5일제 근무와 레저 마켓
-국내 동호인 약 80만명현재 한국의 레저 인구는 급성장 중이며 과거의 롤러 스케이트나 스케이트보다 훨씬 더 대중적으로 접근되고 있다. 예를 들어 산악자전거, 모터사이클, 인라인 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등이 학생은 물론 40대 후반의 직장인들에게 까지 확산되어 있는 것을 주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주 5일제 시행 전부터 레저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것은 국민성의 영향도 크다. 2005년 부터 500인 이상 사업장에서 시행될 주5일제 근무는 이러한 레저 스포츠 활동참여 및 프로경기관전에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중 략>
3) 장단기 비젼 제시
*단기
-국내 유일의 전문 X-GAME 시설로 차세대 레저스포츠 산업 진입
*장기
-체인화 가능/ 레저용품 판매 쇼핑몰 등 경제 인프라로서의 역할로 임대수입 등 부가적인 수익활동 영역 확대
-국제 대회 유치 및 방송권 판매, 스폰서 유치, 국제회의 주관
4) 트랜드의 변화
세계 스포츠 산업 시장의 변화
1) 美, 신세대들 올림픽 관심 없어! (스포츠 투데이 02.02.28)
92년 2000년 시드니 올림픽까지 18~24세 남 55%, 여 41% 시청률 감소
90 년대 이후 세대 차이가 올림픽 기반을 위협(10년간 올림픽 TV시청률 하락)
구매력 높은 청춘 남녀들의 올림픽 무관심 올림픽 파트너의 외면 위기의식
베이비 붐 세대
올림픽 = 특별하고 독보적인 스포츠 이벤트
순수한 운동
신세대
올림픽의 특수성을 제대로 교육 못 받음
음악, 연애가 결합된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파악
->X-GAME 으로 취향이 변하고 있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