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1.08
최종 저작일
2013.01
1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Ⅰ.연구 배경과 목적
Ⅱ.이론적 배경
Ⅲ. 조사 분석 및 마케팅적 의미
Ⅳ. 결론

본문내용

요즘 사람들 : SNG에 빠진 사람들

Ⅰ.연구 배경과 목적
1.1 연구의 배경
1.1.1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
모바일 분석툴 제공업체인 플러리(Flurry)의 연구에 따르면, 2012년 7월 기준 우리나라의 iOS및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추정 보급량은 2천 800만 대이다. 우리나라 인구를 약 5천1백만명1)이라 하였을 때(통계청 2011), 1인 1단말기 소지 시 우리나라의 iOS및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보급률은 55%에 육박한다. 이 같은 iOS및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보급률의 증가와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SNS는 온라인을 통해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며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서비스로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Daum 오픈지식 http://k.daum.net/qna.). 높은 접근성, 스마트 단말기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용성으로 인해 스마트폰, 태블릿PC 시장의 성장과 그 궤를 같이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 ‘네이트 싸이월드’가 성공하면서 SNS 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SNS’라는 용어 자체는 미국의 Twitter, Facebook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최근에서야 대중들에게 친숙해진 개념이다.

참고 자료

김광점, 박노윤, 설현도(2006), 조직행동론, 제 8판, 시그마프레스
김소연(2010), SNG(Social Network Game)의 특성과 사회적 지지에 대한 탐색적 연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사정(2012),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이용 동기와 인간관계 형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Use and Gratification and Human Relationship of Social Network Game Users,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재학(2011), 소셜게임의 접근성과 이용만족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이지애(2012),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 사용자 몰입에 관한 연구 : 사용자의 개인적 · 사회적 요인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혜원, 심세라(2010), “소셜 게임의 사용자 특성 분석 = Analysis on User Behavior of Social Game,”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MezzoMedia Inc. (2011) Online Shopping
게임메카(2012), `카카오 효과` 아이러브커피, 하루 매출 1억 달성, 2012.08.27.
매일경제(2012), [SNS세상은 지금] SNG 열풍…친구들 여기 다 모이네, 2012.09.28.
스포츠서울(2011), 직장인들 스마트폰 게임으로 고단한 현실 잊는다, 2011.12.01.
이데일리(2012), 애니팡 신드롬… 인생도 ‘팡’ 터졌다, 2012.10.4.
이데일리(2012), SNS에 이어 ‘SNG’ 인기 급상승‥ 수혜주에 ‘주목’, 2012.4.16.
위키트리(2012), '애니팡의 심리학'을 생각하다, 2012.9.18.
위키트리(2012), 왜 나만 쳐다보는 걸까? '조명 효과', 2012.06.11.
다음 오픈지식. http://k.daum.net/qna.
아젠다넷. http://www.agendanet.co.kr.
카페24 쇼핑몰 성공 TIP_엄지족이 쇼핑하는 법. http://blog.cafe24.com/1158
통계청. http://www.kostat.go.kr.
[그림1] 더게임스 http://www.thegames.co.kr 2010.8.15
*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2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