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역학 ] 크레인
- 최초 등록일
- 2013.04.03
- 최종 저작일
- 20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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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I단위의 정의
2. FPS 단위를 SI 단위로 환산
3. 자유물체도
4. 강체의 평형
5. 도르레
6. 도르레의 자유물체도
7. Boom의 자유물체도
8. 크레인이 들수있는 최대무게를 늘리는 방법의 실제 적용예들입니다.
9. 앞서본 크롤러 크레인 (crawler crane) 모습의 현제 모습입니다
본문내용
『 FPS 단위를 SI 단위로 환산 』
※ FPS 단위의 환산
『 자유물체도 』
여러 개의 물체가 결합, 연결, 접촉, 또는 지지되어 있는 시스템에서 어떤 물체 또는 물체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분리했을 때, 이를 자유물체라 한다. 자유물체도는 이렇게 분리되어 형태가 그려진 자유물체에 치수와 외력을 모두 표시한 그림이다. 여기서 외력은 작용력과 반력이 있다.
※자유 물체도를 그리는 순서
원하는 자유물체를 분리하여 형태를 그리고 치수를 표시한다.
이 물체에 직접 작용하는 힘과 다른 물체, 또는 지지점들이 자유 물체에 작용하는 힘을 표시한다.
알고 있는 힘에는 그 힘의 크기와 방향을 정확하게 표시하고, 미지반력의 힘은 기호로 표시한다.
< 중 략 >
1)고정도르래
힘에는 이득이 없고, 힘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일에 이득이 없다. 다.
◆당긴 힘(F) = 물체의 무게(w) 당긴 거리(S)
= 물체가 올라간 거리(h)
◆일의 양 ( w )= F ×S = w × h
2) 움직 도르래
◆ 힘(F)의 크기 : W 의 1/2배가 든다
힘에 이득이 있다
∴ F = W × 1/2
◆ 당긴줄의 길이(L): 물체가 올라간 높이(h)
의 2배(2h)이다.
◆ 일의 양 : 사람이 한일 = 도르래가 한 일
( 일에 이득이 없다)일(W) = F × L(2h)
= W/2 × 2h
∴ = W × h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