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정다미교수님 원가회계 , 원가조사과제
- 최초 등록일
- 2013.04.20
- 최종 저작일
- 2012.06
- 1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원가회계과제입니다. 아마 이 과제때무에 머리털 뽑히고 스트레스 받을사람 많다고 생각해서 올립니다
저도 기말시험공부도 제대로 못하고 일주일동안 밤새서 만든 귀한 자료입니다 !! 다운받으시면 후회 안하실겁니다 A+받았습니다. 공개된 자료이니 참고하셔서 스스로 원가조사 하시길 바랍니다. 아마 참고하시면 혼자하는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작성하실수 있으십니다. 보고서작성하시다가 궁금하다가 어려운 부분 있으면 메일 주세요 .
추가로 원가,관리,재무(재무관리원론,투자론,재무분석,기업분석),등등 전공관련 최신 족보 중간/기말 소지하고 있습니다
구매원하시는분 메일로 번호 남겨주세요~ A+받는데 귀중한 정보되실겁니다 kdhpure@naver.com 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본 보고서의 목적과 특징
1.2 제조원가의 정의와 특징
1.3 의자원가
2. 본론
2.1 원가분석
2.1.1 의자 품목별 매출현황
2.1.2 원재료 부문
2.1.3 노무비 부문
2.1.4 제조간접원가 부문
2.1.5 025류 의자 단위당 원가
2.1.6 025류 의자제조원가 평가
2.2 듀오백코리아 원가절감 사례분석
2.2.1 원가절감 성공사례
2.2.2 원가절감 성공 원인
2.2.3 권장할 만한 원가절감 방법
3. 총평
본문내용
1.1 본 보고서의 목적과 특징
현재 기업들은 원자재 값의 상승 및 정부의 가격인상을 억제하는 물가안정적채으로 생존을 위한 원가절감에 사활을 걸어야 될 처지이다. 따라서 원가회계를 수강한 학생의 입장으로 내가 계획했던 분석하기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원가를 계산하고 그에따른 권장할 만한 원가절감 방법들을 제시해 보겠다. 원가계산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교수님께서 첫 수업시간에 강조해주신 “Different costs for different purposes”(사용목적에 따라 비용이 달라진다)라는 말을 고려하여 본인은 제조활동과의 관련성에 따라 전통적 원가계산 방법을 이용해 원가를 계산해보도록 하겠다.
1.2 제조원가의 정의와 특징
일반적인 제조원가는 제품의 제조를 위해 직접·간접으로 소비한 일체의 경제가치의 합계액을 제조원가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원가라고 표현할 때는 이 제조원가를 가리키는 것인데 이것은 재료비, 노무비, 경비로 구분하고, 다시 직접비와 간접비로 구분한다. 이 3가지의 제조원가를 제조원가의 3요소라 부르고 직접재료원가와 직접노무원가를 합쳐 기초원가라 부르고 직접노무원가와 제조간접원가를 합쳐 가공원가라 부른다.
<중 략>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개개인이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소비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해 내는 산업이다. 특히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분야는 영화(애니메이션)와 게임, 음반, 스포츠 산업 등이 있다. 초기에 교육정책 부재와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제대로 인식되지 못했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최근 엔터테인먼트도 ‘황금 알을 낳는 거위’라는 인식이 일반인에게 확산되면서 체계적인 지원과 교육 정책의 필요성을 우리에게 일깨워주고 있다. 오늘날 문화산업은 지식 및 아이디어 집약 산업으로서 부가가치와 고용창출 효과가 높고 환경 친화적인 산업이다. 미국, 일본 EU 등 선진국들은 이미 문화산업을 주요 국가전략산업으로 설정하고 각종 제도경비 등 세부작업을 본격 진행 중에 있으며, 향후 문화산업분야는 국익 극대화를 위해 경쟁을 벌이는 국가간 각축장으로서,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산업이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