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게임시장 결산과 카카오톡과 같은 게임 플랫폼의 성장에 따른 2013년 게임시장 전망
- 최초 등록일
- 2013.06.10
- 최종 저작일
-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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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살펴보고 2012년 게임결산과
2013년 게임시장 성장을 전망하였습니다.
목차
1. 국내 게임시장 규모
2. 온라인게임 사용시간 추이
3. 온라인게임 장르별 추이
4. 온라인게임 (미드코어) 분석
5. 온라인게임 (하드코어) 분석
6. 2012년 온라인게임 장르별 전망
7. 2012년 모바일게임 시장
8. 모바일게임시장 성장추이
9. 모바일게임시장 성장추이
10. 모바일게임시장 유저분포
11. 모바일게임시장 for Kakao
12. 모바일게임시장 국내전망
13. 모바일게임시장 글로벌전망
14. 모바일게임시장 장르별전망
본문내용
■ 모바일 게임시장 ‘카카오톡 게임하기’ 영향으로 77.4%의 폭발적 성장세
■ 2013년, 새로운 모바일플랫폼과 Non-Gamer의 증가로 1조4천억원 이상 성장 전망
■ 온라인게임 시장은 전체 91%의 비중을 차지 하지만 갈수록 성장둔화 19.8%
@ Kocca 2012, 삼성증권리포트
<중 략>
■ 모바일게임 강세 영향으로 PC캐주얼 게임시장은 전반적으로 축소될 전망
■ 고스톱/포커류는 정부의 규제 강화로 더욱 어려운 상황의 한해로 예상 됨
■ 모바일과 연동되는 하이브리드 앱게임의 활성화가 기대됨.
■ <리그오브레전드>가 전세계적으로 동접 3백만명을 기록하고 있고 e-sports에서도
대세를 이루고 있어 올해도 흥행이 지속될 전망임.
■ <메트로 컨플릭트>, <하운즈> 등 고퀄리티 FPS 신작 5종 성과주시 필요
■ <디아블로3>,<블레이드&소울>에 이어 최근 <아키에이지>의 선전으로
웰메이드 RPG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다는 것이 입증됨
■ 웰메이드 게임을 적시에 출시하여 카니발을 회피하는 Time to Marketing이 관건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