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연출과 조명연출,연출과 이벤트연출,연출과 특수효과연출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7.18
최종 저작일
2013.07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연출과 연출실제
1. 배역(casting)
2. 연습(rehearsal)
3. 무대 제작
4. 연출가의 눈(객관의 눈-관객의 대역)
5. 균형, 비율, 속도
6. 총연습

Ⅱ. 연출과 연출가

Ⅲ. 연출과 연출역사

Ⅳ. 연출과 조명연출
1. 전기공학
2. 전자공학
3. 조명공학

Ⅴ. 연출과 이벤트연출
1. 이벤트 연출의 개념
2. 관광지에서 이벤트 연출적용 필요성
1) 탈일상성․기분전환
2) 환대성․친절성
3) 개방성․익명성
4) 직접접촉
5) 호기심
6) 영역감
7) 기념성
3. 이벤트연출 프로그램의 작성
1) 이벤트연출 프로그램의 기본원칙
2) 성격부여

Ⅵ.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1. 특수효과란
2. 특수효과의 종류
1) 영화 특수효과
2) 이벤트 특수효과

본문내용

긴장된 유기적 통일성(organic uniformity)이 연극의 심미적 가치라는 의식이 뚜렷해지면서 생겨난 것이 연출가이다. 연출가는 작가의 협력자이자 에이전트로서, 그리고 사후에는 후견인으로서 텍스트를 균형잡아준다. 작가와 연출가는 경쟁자가 아니라 상보적ㆍ공생적 관계에 있다. 연극이 근본적으로 텍스트라는 기보체계에 기초하는 것이라면, 연출가가 작가를 대체하려는 유혹을 이겨내야 한다. 구이에는 연출가가 느낄 수 있는 유혹을 두 가지로 지적한다. 첫째는 작가를 대신하려는 것이고 둘째는 종합예술로서의 연극 대신 연출가 자신의 예술로, 무대의 “유일한 시인”이 되려 하는 것이다. 그 결과 연극은 재창조가 아니라 창조가 되어버린다. 창조와 재창조, 두 개념은 미묘한 구별을 필요로 한다. 물론 공연예술은 창조적 작업이지만 전적으로 창조적일 수 없다. 물론 이것은 기보체계가 구비되기 이전의 공연예술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명령(injunction)일 것이다. 그러나 일단 기보체계가 구비되면, 창조의 여지가 있는 반면 동시에 작가의 명령에 순응(compliance)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그 부분은 작품의 동일성의 근간이 된다. 소위 기보체계는 문법이라는 내재적 규약을 갖기 때문이다. 더구나 연출 자체가 연극의 목적이 될 수는 없다. 자신의 연출에 맞추어 텍스트를 개리멘더링 방식으로 조각나게 만들고 작품의 사지들을 잘라버릴 때 그 연극은 연출가의 것(창조)이지 원작 희곡의 공연 사례(재창조)가 될 수 없는 것이다. 연출가의 독재성, 또는 자신의 유희본능을 충족시키려는 방향으로 달려나가는 것을 구이에는 “자신의 악마에 사로잡히는 것”이라고 표현한다. 그러한 연출가는 종합예술로서의 연극의 중추인 다원적 일체성(diverse unity)을 말살하는 것이다. 특히 연출가가 텍스트 작가를 소멸시킬 때 문학의 창조와 무대의 창조라는 연극의 이중적 창조성을 말살시키게 된다. 그러면 무엇이 남는가? 연극은 사라지고 해프닝이나 이벤트 같은 것이 남을 것이다. 그것도 나쁠 것은 없다. 그러나 연극은 사라진다.

참고 자료

김소동(1972), 영화연출의 실제 :연출에 관한 제의와 문제점, 한국영화진흥조합
고바야시 유지 저, 이현수 외 2명 역(2008), 이벤트 연출가, 커뮤니케이션북스
박수진 외 2명(2010), 조명연출을 활용한 영상환경변화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양태진(1999), 연출가의 해석에 따른 연출 유형 비교 연구, 명지대학교
정경훈(2001), 문화이벤트 연출론, 대왕사
홍상현(2005), 한국영화 특수효과 연구, 중앙대학교
*수*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대한항공 경영전략 8페이지
    싶은 새로운 여행지를 그 나라의 자연환경, 역사, 유적 등과 함께 프로모션 ... 프로모션 단순히 항공사를 홍보하는 광고가 아니라, 여행객들이 궁금해 하고 가고 ... 체계 발생가능한 각 유형별 환경위기상황을 상정하고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실제상황
  • 한글파일 이벤트 프로듀서의 자질과 업무 7페이지
    위한 음향, 조명, 효과에 따른 위치 설정과 실제적 세팅작업이 이 때 이루어진다 ... 이벤트에 소요되는 음향, 조명, 효과, 기타 시설에 따른 임차료도 예산이 ... 음향이나 조명, 효과를 담당하는 업체관계자들은 이벤트 실시과정상 스텝의 역할을
  • 한글파일 현대건축 - 공간의 극대비성에 대하여... 18페이지
    . - 미니멀리즘의 역사 및 배경. ... 극도의 형태적 감소는 오브제의 침묵이 아니라 반대로 결국 예술적 이벤트의 ... 셋째, 미니멀 조작들은 바침대 없이 바로 바닥에 놓이거나 벽, 천장 등 실제
  • 파워포인트파일 미술관 건축계획의 이론 분석 54페이지
    미술관은 건축적인 기법과 효과적인 해결에 의하여 전시공간을 충족시켜야 하며 ... 전시 대공간 전시 ▸아트리움 같은 전시의 적극적인 공간화대주제 전시로서 연출화 ... 실제의 시야는 이보다 훨씬 넓지만 눈동자를 움직이기보다는 머리를 움직이는
  • 파워포인트파일 미술관 건축계획의 이론 분석 54페이지
    미술관은 건축적인 기법과 효과적인 해결에 의하여 전시공간을 충족시켜야 하며 ... 전시 대공간 전시 ▸아트리움 같은 전시의 적극적인 공간화대주제 전시로서 연출화 ... 실제의 시야는 이보다 훨씬 넓지만 눈동자를 움직이기보다는 머리를 움직이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연출과 조명연출,연출과 이벤트연출,연출과 특수효과연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10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0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