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즈니 미디어 네트웍스 / 디즈니 미디어사업 총정리 자료

*민*
최초 등록일
2013.09.16
최종 저작일
2013.05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디즈니 소개
2. 디즈니 연혁
3. 디즈니 브랜드 구조
4. 방송 사업 분야 (미디어 네트워크)
5. 시너지 효과
6. 디즈니 SWOT분석
7. 앞으로의 디즈니의 동향과 전망

본문내용

1. 디즈니 소개
디즈니는 에니메이션 제작 영역에서 출발하여, 구축된 라이브러리를 토대로 케이블과 지상파 영역에 적극 진출하여 현재는 세계적인 글로벌 미디어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였다. 디즈니는 자사의 콘텐츠와 브랜드 가치를 활용한 캐릭터 사업과 테마파크 사업에서도 높은 수익을 얻고 있어 타 글로벌 미디어 기업과는 다소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다. 1923년 월트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헐리우드에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스튜디오를 설립하면서 출발한 디즈니는 1953년 영화 배급사 브에나 비스타 픽쳐스 배급사를 세웠고, 1955년 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다. 월트 디즈니의 사망 이후 다소 침체기를 받았지만 1985년 이후 케이블 방송 사업, 가정용 비디오 배급 사업, ABC 인수를 통한 지상파 방송사업, 인터넷 사업 등 기존 콘텐츠 중심의 기업 콘텐츠 생산과 유통망을 도시에 보유한 거대 미디어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중 략>

그 동안 디즈니 인터랙티브가 즐겨해 온 분야는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E)의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닌텐도의 게임보이 전용 게임소프트였으나, 최근 들어서는 에듀테인먼트 타이틀과 PC용 게임에 힘을 싣고 있다. 물론 디즈니가 여기에서 맡은 역할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업체들을 파트너로 삼아 흥행 대작을 만들어내는 퍼브리셔(Publisher) 쪽이었다. 현재까지 10여 편의 영화와 비디오를 PC게임으로 선보이고 있는 디즈니 인터랙티브는 고대 중국의 신화를 소재로 만든 만화영화 ‘뮬란’을 5∼9세 어린이를 겨냥해 액션어드벤쳐 게임으로 개발한 즉시 상품화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디즈니는 프린터회사인 렉스마크사와 제휴해서 ‘뮬란’을 소재로 ‘디즈니 프린트 스튜디오’라는 에듀테인먼트 타이틀마저 개발하였다.
원소스 멀티유즈는 하나의 소재(소스)를 다양한 모습으로 재포장하여 상품화하는 일을 지칭하는 것이다. 앞의 월트디즈니의 사례에서 보듯이 원소스 멀티유즈는 콘텐츠산업의 중요한 마케팅기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유로디즈니 해외진출 실패 사례 10페이지
    사업부문은 크게 Media networks, Parks and resorts ... 유로디즈니랜드의 수정전략 2. 시사점 Ⅳ. 참고자료 및 문헌 Ⅰ. ... 월트디즈니사 소개 월트디즈니사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 한글파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국내 진출 실패 원인과 미디어법 개정 이후의 시장 전망 13페이지
    첫 번째 거대 미디어 그룹들로는 뉴스 코퍼레이션, 타임워너, 디즈니, 베르텔스만 ... 이상의 내용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최신 미국 인기 드라마를 선보이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5년도 PP산업 총매출액이
  • 한글파일 해외시장 개척의 실제사례 조사 20페이지
    지난 2일 연사로 나선 신디 로즈 디즈니 미디어그룹 부사장은 "오늘날 거대한 ...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토픽을 선정하여 관련된 내용의 개념적 틀을 정리하고 ...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과 가맹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을 지속해 국내외 총
  • 한글파일 ◆두바이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들다!!◆ 30페이지
    수집/발표 금융 분야 김 미 화 자료수집/수집 자료 정리/발표 관광 분야 ... 박 지 연 회의장소 및 연락담당/자료수집 미디어 분야 김 선 화 두바이사막에서오아시스를만들다 ... 미디어 자유지대의 인터넷 시티와 미디어 시티에 입주한 기업에 인턴 자리를
  • 한글파일 [기업경영]Nokia 기업연구 25페이지
    여타 사업은 과감하게 매각, 88년 총 매출의 10% 정도를 차지하던 통신 ... 집중하면서 1위가 아니거나 1위 가능성이 없는 사업정리하는 전략을 택한 ... Solutions, Networks의 4개의 주력 사업부분과 Customers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즈니 미디어 네트웍스 / 디즈니 미디어사업 총정리 자료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23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