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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파크를 이용하게 하는 매력적인 요인에 대한 조사

*보*
최초 등록일
2013.10.23
최종 저작일
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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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Ⅰ-Ⅰ. 조사배경 및 목적

Ⅱ. 본론
Ⅱ-Ⅰ. 가설 및 조사 설계
Ⅱ-Ⅱ. 설문조사 진행절차
Ⅱ-Ⅲ. 분석기법
Ⅱ-Ⅳ. 연구결과의 분석 및 해석
Ⅱ-Ⅳ-Ⅰ. SPSS를 이용한 인구 통계적 분석(빈도분석)
Ⅱ-Ⅳ-Ⅱ. 연구가설의 검증, SPSS를 이용한 분산분석
Ⅱ-Ⅳ-Ⅲ. 연구가설의 검증, SPSS를 이용한 회귀분석
Ⅱ-Ⅳ-Ⅳ. 테마파크 산업의 마케팅 전략 및 발전 전략을 위한 T-test 독립표본 분석

Ⅲ. 결론 및 참고자료
Ⅲ-Ⅰ. 결론 및 마케팅 전략과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Ⅲ-Ⅱ. 참고자료
Ⅲ-Ⅲ. 설문지

본문내용

Ⅰ.서론
Ⅰ-Ⅰ.조사배경 및 목적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주 5일제의 확산으로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관광 ? 레저 산업은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하게 될 전망이다. 테마파크는 관광산업의 일부로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시설을 제공하며, 경제적으로 큰 수익을 창출하게 하므로, 조사를 통해 테마파크를 이용하게 하는 매력요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결과를 이용하여 고객의 재방문 의사를 높이기 위한 테마파크의 마케팅 전략 및 발전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중 략>

테마파크에 대한 재방문 의사는 놀이기구의 구성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가설 3>를 분석하기 위한 회귀분석 결과, 위의 ‘모형요약’의 R제곱 값은 6.7%가 놀이기구의 구성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을 의미 할 때, ‘1’보다‘0’에 가까우므로, 다음 분석의 의미가 없다. 따라서 재방문 의사는 놀이기구의 구성과 유의하다고 볼 수 없다.

<테마파크에 대한 재방문 의사는 이벤트의 구성에 영향을 받을 것인가>

테마파크에 대한 재방문 의사는 이벤트의 구성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가설 3>를 분석하기 위한 회귀분석 결과, 위의 ‘모형요약’의 R제곱 값은 26.7%가 이벤트의 구성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을 의미 할 때, ‘1’보다‘0’에 가까우므로, 다음 분석의 의미가 없다. 즉 재방문 여부와 이벤트 구성에 유의하다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 김계수〛
호텔고객의 불평행동 처리가 호텔에 대한 신뢰와 재방문 그리고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지환 ․ 박영기〛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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