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NC SOFT)의 CSR사례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11.28
- 최종 저작일
- 2013.04
- 12페이지/ MS 워드
- 가격 2,000원
목차
제 1 장 서론
제 2 장 NC SOFT & CSR
1. 선정배경
2. NC SOFT 소개
3. NC SOFT의 CSR
제 3 장 국내 게임 업계 CSR
제 4 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1장 서론
CSR은 기업의 윤리적 혹은 도덕적 책임이라는 의미로 사용될 뿐, 법적 책임과 이행강제력은 크게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CSR을 윤리적 책임인 동시에 소비자, 노동자, 국가사회복지, 환경과 공해방지, 지역사회 등의 다양한 이익을 충족하도록 하는 책임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기준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압력 외에도 CSR을 기업의 전략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업의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기업의 평판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중요한 판단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중 략>
넥슨은 2004년부터 진행해 왔던 사회공헌활동을 통합해 2010년 11월 '넥슨 핸즈'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넥슨, NXC, 네오플, 게임하이, 엔도어즈 등 10개사의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넥슨 핸즈는 창의 핸즈, 희망 핸즈, 나눔 핸즈, 지식 핸즈 등 네 가지의 하위브랜드로 구성되어 각각의 이름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은 2004년 처음 시작돼 2009년 본격적으로 확대된 '넥슨 작은 책방'입니다. 전국의 초등학교와 아동센터, 공부방, 기관 등을 대상으로 설치하고 있는 이 책방은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것으로 2011년 현재 국내 49개점, 아프리카 브룬디의 1개점을 합해 총 50개점에 이릅니다. 기증된 장서 수만도 총 3만권을 훌쩍 넘는데다가 이용하는 아이들도 1,330여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50호점 개점을 기념해 아프리카 브룬디에 개설한 책방은 '전 세계 아이들의 꿈이 이뤄지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은 'Wish Planet(위시 플래닛)'으로 이름 지어져 200여명의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NC SOFT 홈페이지, http://kr.ncsoft.com/korean/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업계의 사회책임경영, KOCCA 연구보고서, 2011
중소기업사회책임경영, http://www.csr.go.kr/
플레이포럼, http://www.playforum.net
뉴스조선, http://news.chosun.com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게임학과, http://blog.naver.com/caugame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