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해외 부분 유료화(IAP) 어플리케이션 조사 및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12.06
- 최종 저작일
- 2012.09
- 6페이지/ MS 워드
- 가격 1,500원
목차
1. 부분유료화 APP 구분
1) 게임 APP - 소셜 네트워크 게임
2) 게임 APP - 아케이드 게임
3) 기타 APP – 인스턴트 메시지
본문내용
애니팡 for kakao
소개
60초 안에 같은 모양의 동물을 가로/세로로 3개 이상 맞춰서 팡팡 터뜨리는 게임. (출시일: 2012년 7월)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부분유료화 아이템 : 토파즈
부분유료화 아이템 가격 : 1,000원~50,000원
부분유료화 아이템 적용 : 게임 플레이를 위한 ‘하트’ 충전
(※ 레벨 업, 친구 초대를 통한 하트 충전 및 카카오톡 친구로부터 하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음.)
구매 이유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하트가 꼭 필요함. (1회 게임 플레이에 1개 하트 소모) 하트 소모를 통한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로 높은 점수 획득 및 상위 랭킹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자신의 고득점을 자랑할 수 있음.
시장 동향
- 구글플레이 기준: 10,000,000건
- 일일 사용자 600만 명, 동시접속자 200만 명 기록.
- 구글플레이에서 인기 무료 컨텐츠 1위, 최고 매출 애플리케이션 1위 달성.
아이러브커피 for kakao
소개
커피 및 사이드 메뉴를 제조/판매하면서 자신만의 커피숍을 운영할 수 있는 게임. (출시일: 2012년 8월)
플랫폼 : 안드로이드
부분유료화 아이템 : 골드 및 캐쉬
부분유료화 아이템 가격 : 2,200원~110,000원
부분유료화 아이템 적용
다수의 ‘골드’를 충전하여 커피숍 운영에 필요한 고가 소품(주방,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등)구입 및 ‘캐쉬’를 이용해 특이 아이템 구매 및 커피, 사이드 메뉴 즉시 판매
(※ 메뉴 판매, 커피숍 청소, 길거리 영업, 기타 퀘스트 수행 시 골드 무료 제공)
구매 이유
고가 및 특이 소품을 매장 내 배치 시 높은 꾸미기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더 많은 커피/사이드 메뉴를 판매함으로서 경험치를 높일 수 있음. 이를 통해 더 빨리 게임 레벨을 상승시켜서 다양한 커피/사이드 메뉴 오픈 및 판매 가능.
시장 동향
- 구글플레이 기준: 500,000~1,000,000건
- 출시 5일만에 동시접속자 5만 명과 누적 가입자 30만 명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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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