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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 Young Museum[드 영 뮤지엄]-헤르조그&드뮤런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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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4.05.07
최종 저작일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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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건축가의 사상
3. 배경(Setting)_자연인공물
4. 외관 -정면성과 ‘유기적’은유
5. 내부
6. 외피

본문내용

1. 개요
위 치 _ Golden Gate Park, San Francisco, USA
건축면적 _ 8,500㎡
연 면 적 _ 27,000㎡
전시면적 _ 7,803㎡
교육면적 _ 1,850㎡
편의시설 _ 1,200㎡
건 축 가 _ Herzog & de Meuron

2. 건축가의 사상
자크 헤르조그(Jacques Herzog)와 피에르 드 뫼롱(Pierre de Meuron)은 테이트 모던(Tate Modern, London, 2000)과 워커 아트센터(Walker Art Center, Minneapolis, 2005)의 건축가 이다. 프리츠커상의 심사위원 이었던 아다 루이즈 헉스터블(Ada Louis Huxtable)은 “그들은 재료와 표면을 다루는 솜씨와 기술을 통하여 기본 요소에서의 단순성으로 모더니즘 전통을 세련되고 품위 있게 한다.” 고 간결하게 비평했다.

<중 략>

헤르조그와 드 뫼롱은 드 영 뮤지엄으로 실내 공간을 형상화하는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처음에는 상자에서 시작한 것처럼 보이나 그것은 나누어졌다. 길고 좁은 조경 코트야드가 사각형 용적을 세 개의 날개로 분절하는 삼분평면이 전반적인 내부 구성이다. 실내에서 위계가 없는 갤러리 공간이 흘러가고 옥외 공간과도 자유롭게 이어진다. 여기서 대칭은 존재하지 않고 공간의 유동적인 진행이 있다. 주요 복도는 내부 코트야드의 유리벽을 따라 가고 건축가의 장기인 빛의 반사와 유회를 허용한다.
공적 공간과 동선의 배열은 옥외와 실내를 잇는 철학적인 목표로 인신된다. 그리고 빛을 건축물 안으로 받아들이려는 건축가들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도전으로 이해된다. 건축가들은 유리를 겹겹이 배치하면서 창문과 벽을 날카로운 예각과 둔각으로 만나게 함으로 그 효과를 얻는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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