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테마 파크 기획- 테마파크 꼬마도깨비 사울
- 최초 등록일
- 2014.06.09
- 최종 저작일
-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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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추진 배경
2 문제 해결 방법 구상 및 사업 목적
3 사례 분석
4 지역 선정 및 개요
5 사업 방법 및 내용
6 네트워크
7 추진체계
8 운영 및 사후관리
9 기대효과
10 QnA
본문내용
소셜게임북 부스 개발자 인터뷰
질문1 우리나라 기능성 게임의 장단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좋은 게임은 아이들의 정서, 지능 등에 폭력성이나 중독보다 더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게임
그러나 아직 미국이나 유럽보다 기능성 게임 개발에 원천적 기술 부족한 실정
질문2 굿게임쇼 행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청소년들이나 학부모들에게 게임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을 개선하는데 좋은 행사
그러나 지자체와의 협력이 부족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행사를 알 수 있도록 노출시켜야함
질문3 굿게임쇼에 와보니 기능성 게임이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체험적인 부분에 많이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기능성 게임은 단순히 컴퓨터 앞에서 게임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에 따라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는 게임으로 이것은 당연한 것임. 최근 해외 경향만 보아도 기능성 게임의 추세는 체험학습이 포함되는 쪽으로 기울고 있음
질문4 증강현실을 활용한 기능성 게임 체험 공간을 만든다면 체험과 학습 모두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실상 증강현실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로서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음. 특히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지 않으면 접근하기 힘든 편임. 만약 기능성 게임 체험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면 이 부분을 해결해야 함. 이 문제만 넘긴다면 아이들에게 아주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