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matrix를 활용한 지렁이 게임 프로젝트
- 최초 등록일
- 2014.12.04
- 최종 저작일
- 2012.11
- 2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프로젝트 주제명
2. 프로젝트 설명
3. 설계 일정
4.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명령어
5. 알고리즘
5.1 전체 시스템 구성도
5.2 주요 함수 설명
5.3 순서도
6. 소스코드
7. 결론
본문내용
1. 프로젝트 주제명
Dotmatrix를 활용한 지렁이 게임 프로젝트
2. 프로젝트 설명
어릴적 누구나 한번씩 해본 경험이 있는 지렁이 게임을 모티브로 한 프로젝트이다. Dotmatrix를 활용한 지렁이 게임은 쉽고, 간단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알고리즘은 꽤 복잡하게 이루어져있다. Dotmatrix를 활용한 지렁이 게임의 사용자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사용자는 DipSwitch를 통해 생명수(LIfe_count)를 조절할 수 있다.
② 사용자는 Keypad를 통해 지렁이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③ 사용자는 Dotmatrix안에 랜덤하게 생성되는 먹이를 먹을 경우 꼬리가 한 칸 길어진다.
④ 사용자는 TextLCD를 통해 획득한 Score를 확인할 수 있다. (먹이당 100점)
<중 략>
- 위의 두 사진은 사용자가 Enter를 입력하여 게임을 실행한 화면이다. 사용자는 10x7의 Dotmatrix 안에 랜덤하게 생성되는 먹이를 방향키를 이용하여 먹이를 먹게된다. 먹이를 먹게 되면 LcdText에 나와있는 score의 점수가 올라간다.(먹이를 한 번 먹을 때 100점씩 상승)
- 사용자는 먹이를 먹을 때 마다 꼬리가 길어지게 된다.
- 사용자는 Dotmatirx 밖으로 나갈 경우 게임 Out이 되면서, Life_count가 줄어든다. Life_count가 줄어들면, 세그먼트의 값도 같이 줄어든다.
<중 략>
이 프로그램은 Main Thread를 포함해 Score Thread, Keypad Thread로 구성되어 있다. Main Thread는 Dotmatrix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고, Score Thread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게 된 점수를 업데이트 하면서 Text LCD에 나타낸다. Keypad Thread는 사용자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방향키에 대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현재 진행중인 게임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