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Story
- 최초 등록일
- 2015.09.05
- 최종 저작일
- 2015.03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목차
1. 글로벌 기업 넥슨
2. 넥슨의 미국진출기
3. 넥슨의 일본진출기
4. 넥슨의 미국 시장 재도전기
5. 넥슨의 미래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숨겨진 글로벌 기업 넥슨>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메이플 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등은 우리나라에서 컴퓨터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는 들어봤을 게임 이름이다. 이 게임들을 만든 회사는 바로 Nexon,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회사이며 지금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2012년 연매출로 전년 대비 24% 상승한 약 1조5,275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6,74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각각 전년 대비 24%, 25% 증가하였다.
온라인 게임회사중 상상을 초월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넥슨, 이제 이 넥슨이 어떻게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살펴보자.
<넥슨의 첫 번째 도전 미국! 그러나 그 결과는 좋지 않았다>
초창기 넥슨은 업계최초로 실리콘밸리에 Nexon USA를 설립하여 당시 회사에서 개발한 MMORPG인 바람의나라, 택티컬 커맨더스, 어둠의 전설등을 서비스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넥슨의 시장진출은 결과적으로 대실패 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