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유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프로젝트 접근법, 상호작용적 교수법

*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0.11
최종 저작일
2016.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문제1. 다음 <보기>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특징과 프로그램 적용 사례 서술하시오
문제2. 다음 보기의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설명을 하고 자신의 생각(주장)을 서술하시오 <10주차-1차시~11주1차시 참고> <인터넷 검색으로 참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프로그램 특징(프로젝트 접근법)
(1) 프로젝트란?
프로젝트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로서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목적-지향적 활동이다. 예를 들면, "병원","곤충","과일","물","학교버스"들과 같은 특정주제를 선정하여 교사의 지도와 안내를 받으며 유아들이 깊이 있는 공동 연구를 하는 것이다.

(2)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프로젝트 접근법의 궁극적 목적은 '아동의 정신 계발'에 있다. '정신'이란 지식, 기능뿐 아니라 정신적, 도덕적, 심미적인 감수성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첫째, 지식의 획득이다. 지식이란 너무 광범위한 개념이다. 이것저것이 다 지식이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아이디어, 사실, 진실, 도식 등 이런 것 들을 유형에 따라 나누면 행동적 지 식, 표상적 지식, 사건 지식, 대본 지식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둘째, 기능의 습득이다. 어떤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유아들은 그 해결점을 찾기 위해 다른 유아들과 협상하고, 의견을 모으고,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

참고 자료

황응연 외 4명, 교육심리학, 문음사, 2000
이효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조부경, 유치원 교사의 질문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1986
*순*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유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프로젝트 접근법, 상호작용적 교수법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13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