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포츠문화발달 교양과목 간단정리

해피한하루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11.21
최종 저작일
2017.01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문화에 대한 이해

2. 시대적 흐름 속 의 체육과 스포츠
1) 고대의 체육과 스포츠
2) 고대 로마의 체육과 스포츠
3) 중세의 체육과 스포츠
4)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의 체육과 스포츠

3. 스포츠와 문화

4. 스포츠와 교육

5. 스포츠팬덤

6. 스포츠와 집합행동
1) 집합행동의 유형
2) 집합행동의 발생여건
3) 집합행동 이론

7. 스포츠와 몸

본문내용

1. 문화에 대한 이해
문화-공유, 가치관, 학습되는 것, 규범, 제도

생활방식으로서의 문화-우리 생활 모든 것
과정과 발전의 주체로서의 문화-인위적으로 변화되거나 창조

문화의 기능: 사회에서 바람직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공통된 사고, 규범, 태도, 행동 등을 획득하기 위해 인정되는 수단을 제공

2. 시대적 흐름 속 의 체육과 스포츠
1) 고대의 체육과 스포츠
(1) 호머시대의 체육
원시사회, 전원생활, 명문화된 법률이나 화폐제도X, 직업분화X, 단순한 정치형태를 지닌 부족국가, 수호신 숭배, 종교행사 일환으로 축제와 경기대회 개최, 12신

체육: 행동의 인간 육성, 전쟁-모든시민 군인, 체력중요, 전쟁수행에 필요한 자질(근력, 지구력 등)

체육내용: 정식교육기관X, 간단하고 비공식적인 경기행사(종교적 축제, 장례행사), 진정한 스포츠정신=싸우는 즐거움, 조직적인 훈련이나 경기X, 족장이나 장군-귀족적, 병사-별도의 레크레이션

참고 자료

없음
해피한하루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포츠문화발달 교양과목 간단정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1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