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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가족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18.11.23
최종 저작일
20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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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가족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가족 놀이 문화
2. 가족간 유대감 증진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게임은 부정적 인식의 대상이었다. ‘축구 과부’, ‘낚시 과부’에 이어 ‘게임 과부’를 만드는 나쁜 것이었다. 게다가 공부해야 할 시간, 자야 할 시간에 아이들을 유혹하는 몹쓸 것이었다. 이처럼 ‘이무기’ 취급을 받던 게임이 최근 승천하는 ‘용’으로 대접받는 상황으로 바뀌고 있다. 게임의 사회적, 가정적인 쓰임새가 확인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리서치 전문업체인 아이피에스오에스와 게임리뷰 전문 사이트인 아이지엔 엔터테인먼트는 2008년 6월 설문조사를 수행했다. 조사는 미국 전역의 12~54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게임콘솔, 손 안에 잡힐 수 있는 정도 크기의 디바이스, 또는 게임을 할 수 있는 PC/MAC 등의 비디오게임 이용실태를 조사했다. 조사결과 이들 단말기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미국인들은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대중문화와 새로운 기술도입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비사회적일 것이라는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이번 조사에서는 게임 이용자들이 오히려 사회적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그리고 가족이 함께 놀이를 할 경우 가족 응집력이 향상된다고 하였다.

참고 자료

김원제,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와 가족 놀이문화의 재구성”,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레티투항, “유아교육에서의 놀이환경에 관한 고찰”, 계명대, 2004
최정희, “상호작용과 사회학습이론을 근거로 한 학부모의 초등학교 교육참여 효과”, 서울교대, 2011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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