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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프로젝트 ) 2 개 콘텐츠설계 (CONTENT DESIGN) 분석, 1. Coca-Cola ’Make It Happy‘ 2. Coca-Cola = AMAZING Event in South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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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9.01.14
최종 저작일
20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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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oca-Cola: ’Make It Happy‘
2. Coca-Cola = AMAZING Event in South Korea

본문내용

(1) 타겟 세대 : 이 광고는 10대부터 50대까지를 아우르는 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겨냥하여 설계되었다. 먼저 이 광고에는 현대사회의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기계나 IT, 인터넷, 정보통신망, 와이파이(Wi-Fi), 소셜네트워크(SNS)와 같은 정보화 사회의 산물이 주요소재로 등장한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인터넷, SNS 등을 주로 사용하는 10대에서 50대의 고객이 광고를 시청하는 동안 익숙한 기계와 소재를 발견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하려는 의도로 볼 수 있다. 또한,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 자체도 SNS를 보고 있는 10대 소년, 피시방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20대의 청년들, 버스 정류장에 앉아있는 여자나 퇴근 후(퇴근 후라고 가정하자) 침대에 누워 노트북으로 영상을 보고 있는 남자 등 직장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을 보여줌으로써 실제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것을 강조한다.

참고 자료

박예리,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적용한 광고디자인교육에 관한 연구 : 영상미디어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선주, 「시각문화 환경의 변화에 따른 중등 미술교육의 동기유발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구성주의 이론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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