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범위에 대한 분석을 서술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9.03.26
- 최종 저작일
- 2019.03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컴퓨터 그래픽의 디자인의 범위에 대한 분석을 서술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이란
2.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범위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컴퓨터 그래픽은 CG라는 말로도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자주 언급된다. 어떤 영화에 높은 수준의 CG가 사용되었다면 그 기술은 두고두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기도 한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막상 컴퓨터 그래픽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물어보면 제대로 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이 무엇인지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의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II. 본론
1.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이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디자인을 하는 요소의 특성을 고려해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서 브랜딩의 경우 회사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대단히 중요한 표시다. 브랜딩은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상징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서 바뀔 수 있다. 우리 주변을 보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서 로고를 바꾸는 기업들도 있다. 스타벅스의 경우에는 몇차례 로고를 바꾼 뒤 지금의 로고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딩과 다르게 회사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CI는 회사의 비전이나 외부에서 보는 회사의 이미지 등과 더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더 주의를 기울여서 만들어진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글을 이미지로 표현하는데, 그래픽 디자이너가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로 표현하기 전에 먼저 이미지화되어야 한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에는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것이 디자인 레이아웃이나 렌더링으로 표현된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을 구현하는 방법에는 2차원 평면디자인과 3차원 입체디자인, 4차원 공간디자인이 있다.
2차원 평면디자인은 시각 디자인으로 광고나 캐릭터, 영상, 웹, 에니메이션 등과 관련이 있다. 3차원 입체디자인은 제품 디자인으로, 패션이나 자동차, 주방용품, IT 기기, 문구류 등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과 관련된다. 마지막으로 4차원 공간디자인은 우리가 거주하는 실내 디자인이나, 건축 디자인, 조경 디자인 등과 관련된다.
참고 자료
컴퓨터그래픽과 디자인, 한성대학교 출판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