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내셔널지오그래픽 성공,실패 콘텐츠분석

3J3J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8.31
최종 저작일
2017.02
31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내셔널지오그래픽 성공,실패 콘텐츠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첫상업 영화시장 진출
1. 내셔널지오그래픽과 상업 영화
2. 영화 산업의 특성
3.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원 소스멀티유스(OSMU) 전략
4.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트랜스 스토리텔링 전략

Ⅱ. 영화 <K-19 위도우메이커>의흥행 실패 요인
1. 영화의 흥행 요인
2. <K-19 위도우메이커>의흥행 실패 요인
3. 영화 산업의 4가지 위험성

Ⅲ. 영화 산업,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실패한 콘텐츠

Ⅳ. 애물단지의 화려환귀환, 디지털잡지
1. 4차산업과 GAFA의 등장
2. 인쇄업계와 4차 산업혁명
3. 격변하는 미디어 시장과 내셔널지오그래픽
4. ‘과거에서 미래로, 전통에서 디지털로’ 디지털 플랫폼 잡지의 개발
5. 잡지의 스마트 미디어화, 디지털 플랫폼 개발의 필요성
6. 내셔널지오그래픽 디지털 플랫폼 개발

Ⅴ. 디지털 잡지 산업의 전망과 내셔널지오그래픽
1. 디지털 잡지의 현재 모습
2. 디지털 플랫폼 그리고 내셔널지오그래픽

Ⅵ.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2002년, 해리슨 포드, 리암 니슨 두할리우드의 유명 스타가 영화, <K-19 위도우메이커> 에승 선했다. 영화의 배경은 1961년, 미국과 소련의 보이지 않는 총성이 거세지던 냉전 시대 당시의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최초로 상업 영화의 총괄 제작을 맡아 진행하였다. K-19 잠수함은 소련 최초의 핵 잠수함으로 핵미사일 발사 테스트 임무 를 부여받고 비밀리에 출정하게 된다. K-19 잠수함은 제작 과정부터 진수식까지 말썽을 일으켜 ‘과부제조기(widow maker)’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까지 붙었다. 게다가 원래 함장 이었던 리암 니슨(폴레닌 미하일  )이 부함장으로 좌천되었고 새로운 함장으로 해리스 포드 (알렉세이 보스트 리코브  )가 K-19 잠수함에 부임하게 되었다. 하루아침에 뒤바뀐 상명하복 ()의 관계도 문제였지만 근 본적으로 두 사람의 성향은 정반대였기에 두 사람 사 이의 갈등은 최고조에 이른다.

K-19 잠수함의 내부적 갈등이 최고조에 이를 때, 물리적으로 더 큰 문제가 발생하게 된 다, 잠항( 도중 노르웨이 북해 연안에서 원자로 냉각기에 균열이 생기고, 방사능이 누출되면 서 함 내의 핵미사일이 폭발 위기에 처하게 된 것이다. 함 내의 방사능 오염으로 본국과의 교신 이 끊기고 설상가상으로 노르웨이 해안가에는 NATO의 군사 기지가 있어 함 내 핵미사일 폭 발은 제3차 세계대전의 시발점이될수도 있었다. 원자로 냉각기의 수 리를 위해 선원들은방사 선 피폭의 위험을 감수하고 직접 원자로 수리에 나섰지만 감당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함장 인 해리슨 포드는 과열된 원자로 온도를 낮추고 근본적인 수 리를 진행하기 위해 다시는 떠오 르지 못할 수 있는 심해로의 잠항을 지시한다

K-19 잠수함은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냈지만,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상업 영화 진출의 꿈 은 다 시는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K-19 위도우메이커>의제작에만 투입된 예산은 1억 2천만 달러,하지만 흥행 성적은 $35,168,966, 해외 흥행수입까지 합쳐도 $65,716,126에 그쳤다. 각종 마케팅 비용과 제작사, 배급사 그리고 극장이 흥행 수익을 나눠 갖는 것을 고려하면 참담한 결과였다.

참고 자료

Box Office Mojo K-19 (2002) - http://www.boxofficemojo.com/movies/? id=k19.htm
EBS영화공식블로그-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 volumeNo=6334944& memberNo=1899389
K-19, Widowmaker, NationalGeographic- http://www.nationalgeographic.com/k19/
네이버매거진: 영화리암니슨A to Z http://movie.naver.com/movie/magazine/magazine.nhn?sectionCode=&nid=1372
네이버매거진: 영화해리슨포드A to Z http://movie.naver.com/movie/magazine/magazine.nhn?sectionCode=&nid=1061
내셔널지오그래픽- http://www.nationalgeographic.com/
내셔널지오그래픽코리아– http://natgeokorea.com/
Jenkins H(2001). “Convergence? I Diverge.” - Technology Review 93p
Jenkins H.(2006). Convergence Culture: Where Old and New Media Collide, NYU Prss 5-7p
Scott Huver(2002). K-19: The Widowmaker: Harrison Ford and Kathryn Bigelow Interview 134-138p
고정민(2007). “문화콘텐츠경영전략”-커뮤니케이션북스38p
김미현(2014). “영화산업”-커뮤니케이션북스(각주로부분설명)
김평수(2014). “문화산업의기초이론”-커뮤니케이션북스; E-book 형식 43-38p
CIO(2017.01.11). ‘아카이브콘텐츠가 통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정기구독자 마케팅전략- CIO
Keach Hagey and Lisa Belifuss(2015.09.15). ‘내셔널 지오그래픽, 영리추구브랜드 된다.- (WSJ)
김상윤(2016.10.17).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GAFA왕국’ 연결성주목해야”- 포스코연구소
김송호(2006.09.11). ‘[코멘터리] 러시아와잠수함이란낯선공간에적응하기’-씨네21
김의석(2016.09.30). ‘제4차산업혁명’ 도전이자기회– 한극금융신문
심상민(2015.07.08). ‘서글픈운명? 잡지가살아야미디어산업이산다.’- 미디어펜
윤자경(2002.09.25). ‘[시네마] 러 핵잠수함의비극적행로’-매일경제
옥혜령(2006.09.13). ‘9.11 테러는할리우드를어떻게바꾸어왔나, 토드보이드교수인터뷰’-씨네21
이철민(2002.10.10). ‘로영화제작에뛰어든<내셔널지오그래픽>’-씨네21
임순만(2013.04.21). ‘GAFA 춘추전국시대의창조경제’-국민일보
정용인(2016.01.09). ‘디지털경제’ 글로벌각축전, 한국의선택은-주간경향
김희경(2002.11.25). ‘[지금할리우드는<10>] 꿈을보여줘! 인디’- 동아일보
홍성구(2016.10.24). [특별기고] 4차 산업혁명과지역일간지의미래- 강원일보
홍석빈(2007.02.21). 재도약에성공한기업에서배우는교훈- LG 주간경제
M.Lorenzen(2007). Internationalization vs. Globalization of the Film Industry. Industry and innovation, 14(4) pp.349-357
곽지훈이재진간형식(2012). 브랜드태도, 애착, 몰입, 신뢰, 충성도의개념과관계에관한 고찰
권선주(2014). “영화흥행성과의분석과예측”; 뉴스와웹사이트데이터이용- 한국문화경제학회1-2p
김주호, 가영현(2005). “소비자의개인적특성이브랜드구매의사결정에미치는영향연구,”-마케팅과학 연구15권 3호1-30p
이진로외 4명(2015). “디지털플랫폼에서잡지산업수익창출모델도출및 국내외성공사례연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연황근(2012). “잡지산업활성화방안연구보고서”-한국언론진흥재단
장용호(2013). “스마트미디어기반잡지산업성장전략연구” - 한국언론진흥재단
정아름(2006). 브랜드강화를위한브랜드이미지전략의검증에관한연구-이화여대석사학위논문 24-26p
정연우(1999). 한국잡지산업의활로-저널리즘비평28 70-71p(2pages)
세계잡지협회, FIPP(2014). World Digital Media Fact, 2013-2014
IMF (2017.01). International Monetary Fund Rank Country 2017
PwC(2013). Global magazine publishing market, segemented by frecast rate of growth and scale, 2013-2018
영화진흥위원회(2012.05.22). 2011년 한국영화산업실태조사- 영화진흥위원회
Adobe Digital Publishing(2017). “내셔널지오그래픽의새로운도전”- Adobe TV
IBM KOREA TV(2012.06.17). 혁신이핵심가치가되는환경만들다–National Geographic
<표1> HomoHuit 블로그- http://mobilist.tistory.com/entry/OSMU-No-ASMD-Yes
<표2> 김상윤(2016), 4차 산업혁명의핵심동력,소프트파워
<표3> 장용호(2013). “스마트미디어기반잡지산업성장전략연구” - 한국언론진흥재단
3J3J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내셔널지오그래픽 성공,실패 콘텐츠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13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46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