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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4O커머스의 리빙플래그쉽스토어 적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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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9.09.05
최종 저작일
20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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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2. O4O커머스와 리빙플래그쉽스토어
2.1. 리빙플래그쉽스토어의 개념
2.2. 리빙플래그쉽스토어의 체험공간
2.3 O4O커머스의 공간마케팅 전략 요소

3.사례조사
3.1. 사례조사의 대상과 분석기준
3.2. 사례분석
3.3. 사례분석 결과

4. 결론
4.1. 결론
4.2. 참고문헌

본문내용

* 리빙브랜드란?
- 가구, 생활용품, 문구, 패션 등 일상생활(Life Style) 전반에 따른 다양한 카테고리를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충족시 키는 브랜드 (리빙브랜드 = 라이프스타일브랜드 = 홈인테리어브랜드 = 토탈인테리어브랜드 = 생활용품전문점)

* 리빙브랜드의 플래그쉽스토어
- 기존의 단일 가구 판매가 아닌 인테리어부터 소품까지 브랜드가 제안하는 통합룸셋트 패키지의 홍보 및 판매가 주목적
- 체험과 경험을 통해 공간을 판매 하는 공간형태 및 체험형 마케팅 전략 제시

참고 자료

김윤형, 양지윤, 김주연, 체험마케팅을 적용한 패션브 랜드 VMD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8
홍성용, 하트마크, 이새, 2015.
손재영, 온라인 디지털 캐릭터 경험이 오프라인 연관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카카오프렌즈의 O4O(Online for Offline) 제품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칭화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019.
고예린, 김현중, 플래그쉽 스토어의 공간 디자인 경향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바이난트 용건, 온라인 쇼핑의 종말:리테일 혁명이 만드는 새로운 미래, 지식노마드, 2019.
이정윤, 공순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유형 분석에 의한 플래그쉽 스토어 VMD 계획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실내설계학과, 2012.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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