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서울시립대 전자전기설계2(전전설2) 3주차 결과보고서

태브냉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10.13
최종 저작일
2019.09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서울시립대 전자전기설계2(전전설2) 3주차 결과보고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실습1 Two-input AND 게이트 설계와 시뮬레이션
2. 실습2 (Gate Primitive를 이용한 AND게이트 설계)
3. 실습3(행위수준 모델링을 이용한 AND 게이트 설계)
4. 실습5(4비트 XOR 게이트 설계)
5. 응용과제(1비트 전가산기 회로 Gate primitive 설계)
6. 최종정리

본문내용

1. 실습1 Two-input AND 게이트 설계와 시뮬레이션
실습1에서는 비트 연산자를 이용한 베릴로그 언어 작성으로 AND게이트를 디자인해보았다. AND를 나타내는 비트 연산자 &를 사용하였으며 테스트 벤치의 내용을 수정하여 a와 b의 값이 10나노초 마다 유지, 변화하게 하였다.
이후 시뮬레이션을 확인한 결과 다음과 같이 AND게이트의 진리표와 정확히 일치하는 파형이 나타났다.
또한 콤보박스의 버튼과 LED 핀번호에 알맞게 할당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핀번호를 할당하였으며, 버튼을 위 사진처럼 각각 하나씩만 눌렀을 때에는(0,1)(1,0)을 입력하였을 때는 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다.(결과값이 1이 나오지 않았다)
위 사진과 같이 어떤 입력도 하지 않는 경우 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지만, 두 버튼 다 눌러 (1,1)이라는 입력값을 주면 LED에 불이 들어왔다. 즉 AND의 진리표와 정확히 일치하는 결과를 얻었다.

2. 실습2 (Gate Primitive를 이용한 AND게이트 설계)
실습2에서는 각각의 위 실습1과 같이 AND게이트를 설계하는 것이 목표이지만 비트 연산자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Gate Primitive를 이용하여 설계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태브냉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서울시립대 전자전기설계2(전전설2) 3주차 결과보고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2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