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GUI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

*예*
최초 등록일
2020.06.03
최종 저작일
2013.04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raphical User Interface )

GUI는 사용자에게 그래픽을 이용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사용자가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해서 쉽게 입력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GUI의 구성
GUI는 컴포넌트들로 구성된다.
컴포넌트( component ) : 그래픽화면을 구성하는 구성요소로 버튼, 레이블, 필드 등이 있다.

#GUI객체의 종류
GUI객체는 AWT와 Swing이 있다.
· AWT :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자원을 이용하여 컴포넌트를 생성.
· Swing : 컴포넌트가 자바로 작성되어 있다.

#AWT와 Swing의 클래스
Swing은 AWT를 대처하기 위하여 AWT의 이름 앞에 J를 붙인 동일한 기능을 하는 컴포넌트들을 대체용으로 제공한다. ( ex.﹚ AWT의 Button클래스 ⇾ Swing의 JButton )

스윙( Swing )
#스윙의 기능
스윙에는  되돌리기 기능,  변경가능 한 텍스트 패키지,  통합세계화 기능,  룩앤필(look and feel) 제공,  드래그앤 드롭 기능,  이벤트 처리,  윈도우 관리 등의 기능들이 제공된다.

#스윙의 특징
스윙은 JFC의 일부이다.
JFC( Java Foundation Class ) : 애플리케이션에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풍부한 그래픽 기능, 다양한 언어와 다양한 입력 장치들을 지원한다.

#스윙 패키지
스윙 API는 대단히 강력하고 유연하지만 대단히 방대하다.
스윙 API는 모두 18개의 공용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스윙 API중에서 아주 작은 부분 집합만을 사용한다.
대부분의 경우 두 가지 패키지만 포함하면 된다.
- javax.swing
- javax.swing.event

참고 자료

없음
*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GUI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2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